반응형

    수술 없이 검버섯 없애는 법 맑고 깨끗한 피부 건강 수칙

     

    피부 색소의 질환 중 하나인 검버섯은 한번 생기게 되면 없애는 것이 매우 어려우며 시술을 촉해서 치료를 받아야 하므로 경제적으로도 손해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한번 생기면 없애기 어려운 검버섯이지만 생활 속에서 실천만으로도 수술 없이 검버섯 없애는 법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검버섯 없애는 법
    검버섯 없애는 법

    목차

      검버섯

      검버섯은 피부가 노화하면서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어 얼굴이나 손등 곳곳에 갈색에서 색이 점점 진해져서 나타나며 40대 이상부터 발생하기 쉽습니다. 검버섯은 정식 의학 용어는 아니며 검은 버섯과 같이 생긴다고 하여 검버섯이라고 부릅니다. 주로 자외선의 영향을 많이 받으며 저승꽃이라고도 부르기도 합니다.

       

      검버섯 생기는 이유

      검버섯은 피부 질환 중 하나인데 특히 겨울철 피부관리를 하지 못했을 때 검버섯이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자외선에 노출이 된 피부가 면역력이 저하되는 중년이 되면서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점이 갑자기 생겼네라고 착각을 하기 쉽지만 나이가 먹으면서 피부가 자외선을 오래 받고 노출이 되어 피부 각질이 굳게 되어 생깁니다.

       

      반응형

      검버섯이 생기는 곳

      검버섯은 온몸 전체에 나지는 않고 주로 자외선을 많이 받는 곳에서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기기도 하지만 유전적인 요인에 의하여 검버섯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 얼굴 전체

      - 손등

      - 이마

      - 팔

      - 목

       

      기미 검버섯 차이

      기미 검버섯의 차이는 쉽게 보면 알아차리기가 어렵습니다. 특히 얼굴에 나는 기미나 검버섯은 비슷하게 보여서 혼동하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본다면 생각보다 쉽게 구분할 수 있는 기미 검버섯 차이점은 어떻게 될까요?

      기미는 눈 밑이나 광대 쪽에서 생기기 쉬운데 주로 연한 갈색과 청회색 색소반으로 여름에는 진해지고 겨울에는 흐려집니다. 기미는 피부 색소 세포가 과증식을 하게 되면서 색소가 피부 위로 올라와서 눈이 보이는 것이며 유전적인 영향도 있지만 대부분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서 생기기 쉽습니다.

       

      반응형

      검버섯은 중년 이후에 생기기 쉬운 피부질환으로 생기게 되면 색이 점점 진해지고 두꺼워지는 지루성 각화증입니다. 검버섯은 주로 노화로 인해서 생기는 색소질환이며 검버섯이 생기게 되면 모양의 경계가 명확하고 갈색반점이 얼굴 곳곳에 생기게 됩니다.

      검버섯 자외선
      검버섯 자외선

      검버섯 없애는 법

      검버섯 없애는 법은 생활 속에서 실천을 하는 것만으로도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없앨 수 있습니다. 검버섯 없애는 법을 어렵다 생각하지 말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피부에 수분 공급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피부의 노화는 급속도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멜라닌 색소가 활발하게 움직이고 이에 따라서 검버섯이 생기기 쉬운 환경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평소에 물을 자주 마시면서 수분크림을 발라서 피부를 보습시켜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줘야 합니다.

      300x250

      시금치팩 하기

      시금치팩은 피부에 비타민을 많이 넣어줄 수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 시금치는 피부노화 방지는 물론 미백의 효과도 있어서 검버섯을 없애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시금치팩은 만드는 것도 어렵지 않은데 시금치를 빻은 후에 달걀흰자를 넣고 꿀과 올리브오일을 22 수저 넣은 후에 밀가루와 함께 넣어서 섞어주시면 됩니다. 만든 시금치팩을 만들어서 얼굴에 바른 후에 15분 동안 시금치 팩을 한 후에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주시면 검버섯 없애는 법으로 딱 좋습니다.

      시금치팩
      시금치팩

      자외선 차단제 꼭 바르기

      검버섯이 100% 자외선 때문에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자외선으로 인해서 검버섯이 생기는 것은 맞습니다. 자외선 노출을 위해서는 가급적 햇빛을 피하는 것이 좋고 햇빛이 강한 정오나 여름철에는 가급적 외출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외선 차단제는 외출 시에 무조건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양파즙과 사과식초 바르기

      양파즙과 사과식초를 3:1 비율로 섞은 후에 양파 사과식초를 화장솜에 묻혀서 검버섯이 생긴 곳에 수시로 발라주시는 것만으로도 검버섯을 없앨 수 있습니다. 양파의 할파하이드록시산은 죽은 피부를 없애주고 각질을 제거해 줄 수 있습니다. 단. 양파즙과 사과식초를 얼굴에 바르면 자극이 될 수도 있으니 가급적 검버섯이 생긴 부위에만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검버섯에 좋은 음식

      검버섯에 좋은 음식은 몸에 바르는 것도 좋지만 먹을 때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검버섯에 좋은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시금치

      - 레몬

      - 늙은 호박

      - 율무

      시금치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미백효과가 있어서 검버섯에 좋으며 피부를 살균하고 탄력 있게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시금치에 들어 있는 황산화 성분은 피부의 미백효과에도 도움을 줍니다.

      레몬은 비타민 C가 풍부하여 기미 예방에도 좋으며 레몬에 있는 산의 성분이 멜라닌 성분을 분해해서 검버섯이 생기지 않도록 도움을 줍니다. 늙은 호박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피부의 노화를 늦춰주어 건강한 피부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율무는 피부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서 멜라닌의 피부침착을 막아줍니다. 율무차를 꾸준히 마시고 비타민을 꾸준히 먹어주는 것만으로도 검버섯의 증가를 막아주고 피부톤을 맑게 해 줄 수 있으니 꾸준히 복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건강 정보>>

      다크서클 없애는 법 하루 5분이면 끝

      심장마비 전조증상 이럴 때 잘 생겨요

      콧물 멈추는 법 코감기 저리 가!

      이석증 치료법 자가치료 가능하나요?

      비건 뜻 이것은 꼭 알자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