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압 낮추는 법 안압이 높으면 절대 위험한 2가지 이유

    안압이 높으면 우리 몸에는 위험한 일이 생기기 쉽습니다. 대부분 눈에 관련된 질환일 수도 있지만 증상에 따라서는 실명이나 뇌혈관 질환까지 생길 수 있어서 안압 낮추는 법은 꼭 알아두어야 합니다. 정상 혈압을 유지하는 것처럼 안압도 주기적인 검사와 관리로 정상 안압을 유지해야 합니다.. 오늘은 안압이 높으면 생기는 몸의 질환과 안압 낮추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압이 높으면
    안압이 높으면

    목차

      안압이 높으면

      안압이 높으면 또는 안압이 낮으면 안구와 시력이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고 시력장애를 겪을 수 있습니다. 눈에는 눈을 보호하는 눈꺼풀부터 시작하여 복잡한 시신경 등의 여러 가지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건강한 안구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눈의 건강상태를 확인하면서 평상시에 의심이 되는 질환을 안압 검사를 통해서 확인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안압이 높으면 증상

      안압이 높아지면 쉽게 눈이 뻑뻑해지고 눈이 피로함을 느낄 수 있으며 심할 경우에는 눈이 빠질듯한 통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안구건조증이나 안구 열감, 눈이 빨갛게 되는 충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안압이 높으면 증상으로 시신경을 압박하게 되고 혈류 저하가 일어나게 되는데 이러한 안압 상승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게 되면 녹내장이 발생될 확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녹내장은 연령이 높아질수록 녹내장이 걸리기 쉬기 때문에 피로 누적 때문에 눈이 아프다 생각하기보다는 안과에 가서 정밀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안압이 높으면 증상 중에서 가장 심각한 것은 실명 위험입니다. 시신경이 손상이 되고 약해진 시야로 인해서 점차 실명에 이르게 할 수 있는 증상은 안압이 높아지면서 생기게 됩니다. 녹내장에서 번질 수 있는 실명 위험은 잘 안보이는 듯한 느낌을 시작으로 하여 점차적으로 시력을 확인해 볼 수 없을 만큼 실명까지 가게 되니 주기적인 안압검사를 통해서 안구 건강을 지켜야 합니다.

       

      안압 검사

      안압 검사는 시력이 떨어진 것을 신체적으로 느낄때나 눈이 뿌옅고 시야가 깨끗하게 보이지 않을 때는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가족 중에서 녹내장 증상이 있거나 가족력이 있다면 안압검사를 꼭 받아 봐야 합니다.. 또한 나이가 40대 이상이 되면 안과 검진을 받을 때 기본 검사로 안압검사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안압 검사는 정상수치가 10~21mmHg 이면 정상 범위에 속하는 정상수치이며 안압 검사의 수치가 5mmHg 이하가 나오면 난시나 각막부전, 황반변증, 안구위축 등의 증상이 나타 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안압의 수치가 21mmHg보다 높게 되면 녹내장을 의심해 봐야 하며 정상 안압 중에서도 양쪽 눈의 안압 차이가 3~4mmHg 이상 차이가 난다면 정밀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응형

      안압 낮추는 법

      눈은 멀리 보는 것만으로도 시력을 좋아지게 할 수도 있으며 몽골인들은 평균시력이 3.0에 달할 정도로 시력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시력이 좋다고 해서 눈이 무조건 건강하다는 법은 없지만 시력이 좋으면 상대적으로 눈이 건강함을 알 수 있습니다. 안압 낮추는 법 또한 눈 건강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잘 쉬고 잘 먹고 운동도 하면서 눈의 피로도를 덜고 안압을 낮추는 방법을 평상시에 실천을 해야 합니다.

      300x250

      눈 촉촉

      녹내장 환자들이나 안압이 높은 사람들이 꼭 해야 할 것 중에 가장 첫 번째는 인공눈물인 점안액을 넣는 것입니다. 눈을 촉촉하게 만들면 안압이 높아지면 생기는 안구건조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인공눈물을 넣어서 눈을 촉촉하게 유지하여 안구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는 것이 좋습니다. 안압이 높아지는 증상 중 대표적인 증상인 녹내장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매일 규칙적으로 점안액이나 안약을 넣어주는 것입니다.

      안압 낮추는 법
      안압 낮추는 법

      눈 운동

      눈 운동을 한다고 해서 시력이 회복되지는 않지만 피로가 풀릴 수는 있습니다. 눈이 피로함을 느낄 때는 눈을 시계방향으로 돌려주면서 외안근의 피로를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손을 30회 비빈 다음에 손바닥을 눈 위에 놓고 가볍게 눌러주면 눈의 근육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

       

      멀리 보기

      반응형

      몽골인이 시력이 좋은 이유는 멀리 보는 것 때문입니다. 눈이 좋지 않은 사람이 멀리 본다고 해서 눈이 좋아지지는 않지만 눈의 건강을 도울 수는 있습니다. 티브이나 스마트폰을 보는 것보다 멀리에 있는 산이나 바다 등 초록색의 환경을 본다면 눈이 피로함을 덜 느끼게 되며 눈에 휴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

      꾸준하면서 규칙적인 운동은 혈액순환을 돕고 혈관을 건강하게 하여 안압을 낮추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은 특별하게 찾는 것보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일상 습관에서 건강함을 추구하는 활동을 곁들이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안구 건강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안압 낮추는 음식
      안압 낮추는 음식

      오히려 녹내장 환자들이 반드시 지켜야 하는 단 한 가지의 생활 습관을 꼽으라면 그것은 바로 규칙적인 안약 점안일 것이다. 보고된 연구에 따르면, 아주 많은 환자가 안압 약을 꾸준히 넣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녹내장은 만성질환으로 지속적인 안압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안약도 100% 넣지 않으면서 생활 습관만 개선하려고 한다면 가장 중요한 핵심을 놓치는 것이다. 매일 규칙적으로 안약을 사용하는 것. 어찌 보면 너무나 당연하고 간단한 것처럼 들리지만, 성공적인 녹내장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생활습관이다.

       

      안압 낮추는 음식

      안압 낮추는 음식으로는 아로니아나 블루베리와 같은 블랙푸드가 있습니다. 아로니아와 같은 블랙푸드에는 안토시아닌이 다량 함유 되어 있는데 안토시아닌은 안압을 정상 수치로 돌려주는 역할을 하며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 줘 장기적으로 안구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전복도 안압 낮추는 음식으로 좋은데 전복은 시신경의 피로를 덜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내장과 함께 먹으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견과류와 연어, 해조류와 브로콜리도 눈건강에 좋으며 눈 건강에 꼭 필요한 마그네슘도 꼭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건강 정보>>

      포스파티딜세린 효능 부작용 없이 먹는법

      뒷골이 땡기는 이유 뒷골 통증 없애는 법

      침향환 효능 이것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매우 필요

      눈 시력 좋아지는 법

      목에 가래낀 느낌 없애는 방법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