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히말라야 숙취해소제 필요 없는 숙취 해소법

     

    히말라야 숙취해소제는 상품평부터 후기까지 단연 최고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좋은 효능을 보여줍니다. 인도에서 만든 제품인데 숙취로 고생을 하는 분이라면 추천을 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인도에 가면 무조건 사야하는 히말라야 숙취해소제는 숙취의 고통이 있는 분이라면 꼭 필요하지만 평소에 술을 잘 마시지 않는 분이라면 굳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오늘은 히말라야 숙취해소제 필요 없는 숙취 해소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숙취해소법
    숙취해소법

    목차

      히말라야 숙취해소제

      히말라야 숙취해소제는 RU-21 이후에 나온 최고의 걸작이라는 숙취해소제로 손에 꼽힙니다. 술마신 다음날에 출근을 해야 할 때 히말라야 숙취해소제 하나면 숙취 걱정은 끝이라 해도 무방할 정도의 효과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사람들마다 숙취해소제의 효과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근본적인 숙취 해결 방법이 필요합니다.

       

      숙취

      숙취는 나의 주량보다 술은 초과하여 마시게 되면 생기게 되는 것인데 간단하게 설명을 하자면 간에서 시간당 허용하는 알코올의 용량을 넘게 되면서 몸의 해독능력이 떨어지고 해독되지 못한 알코올이 몸속에 남아서 몸의 문제를 일으키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대표적인 숙취 증상으로는 두통, 메스꺼림, 구토, 졸음, 속 쓰림이 있습니다.

      건전한 술문화
      건전한 술문화

      음주와 숙취의 상관관계

      음주를 하게 되면 필연적으로 과음을 하기 좋은 조건이 생성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리한 음주로 인해서 숙취가 생길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숙취를 자주 경험하게 되면 심리적인 불안감, 알콜 의존, 우울, 불면증 등 정신적인 요인에 다양한 질병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리한 음주로 인한 숙취는 정신건강을 피폐하게 만들 수 있으니 적당한 음주를 즐겨야 합니다.

      특히나 무리한 음주로 인해서 생기는 증상 중에 불안 증세기 있는데 이는 신체적인 숙취보다 정신적인 숙취에 시달리는 행자이어티 증상입니다. 과음을 하게 된 다음날에 이유 없이 불안함과 우울함을 느끼는 증상을 행자이어티라고 부르는데 숙취(hangover)와 불안(anxiety)의 합성어로 행자이어티(Hanxiety)라 명하고 있습니다.

      술을 마실 때는 기분이 좋아지지만 술이 깰 때 불안함에 휩싸이는 것인데 이는 술을 먹으면 생기는 앤도르핀이 술을 깨고 나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이 생겨서 불안한 증세를 나타날 수 있게 만듭니다.

      잦은 음주로 인해 숙취가 많아지고 알코올 의존이 생기게 되면 체내의 알콜 수치가 낮아질 때 불안한 증상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숙취 해소법

      필연적으로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주문화. 술을 아예 마실 수 없다면 조금은 더 효과적으로 숙취가 생기지 않게 음주를 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히말라야 숙취해소제 필요 없는 숙취 해소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분 섭취

      술을 마시게 되면 이뇨작용이 활발해지기 때문에 쉽게 탈수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술을 마셔서 잦은 화장실에 몸에 수분이 부족해지게 되면 술을 마실수록 숙취의 증상이 심해지게 됩니다. 술을 마실 때 충분히 수분을 섭취하게 되면 숙취를 줄이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술 한잔의 양만큼 물을 마신다면 숙취가 생길 확률이 줄어들게 되며 숙취가 있는 아침에 물로 수분을 섭취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원샷, 건배 금지

      사람은 제각각 성격이 다른 것처럼 음주량도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술의 주요 성분인 알콜을 분해하는 간은 해독작용을 하게 되는데 사람마다 시간당 알콜 분해량이 다르기 때문에 남들과 똑같은 기준으로 술을 드시면 숙취 하는데 아주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술을 권하는 행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잦은 건배와 원샷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히말라야 숙취해소제 보다 좋은 음주 방법
      히말라야 숙취해소제 보다 좋은 음주 방법

      흡연 금지

      술을 마시면서 담배를 피우게 되면 숙취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시면서 담배를 태우게 되면 니코틴이 몸 안에 퍼져서 심한 숙취를 느끼게 됩니다. 흡연자라면 가급적 술을 마실 때는 담배를 피우는 것을 자제하는 것이 숙취 해소법으로 매우 중요합니다.

       

      수면

      수면은 술을 마신 다음날 숙취를 깨기 위해서 좋은 방법은 사실 없습니다. 잠을 자게 되면 숙취의 고통에서 해방될 수 있기 때문이죠. 숙취 해소법이 수면이지만 그렇다고 쉽게 잘 수는 없습니다. 숙취로 인한 잠자리는 두통과 불안감 때문에 쉽게 잠을 청하기 어렵습니다. 속이 아프고 힘들어도 참고 눈을 감으면 스스륵 잠이 오게 되고 자고 일어나면 숙취가 사라지는 진기한 경험을 느껴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아침식사

      술을 마신 다음날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침을 먹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숙취가 있는 날에는 음식을 조금이라도 먹어줘야 숙취의 증상을 덜어내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을 섭취하면서 조금이라도 음식을 마셔서 혈당을 끌어올리고 속을 달래주는 것이 좋습니다.

       

      숙취에 좋은 음식

      술은 술로 해장을 해야 한다고 하면서 숙취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서 술로 해장을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는 매우 위험한 일이며 숙취를 연장하는 일과도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숙취를 없애기 위해서는 수분을 섭취하면서 몸을 보호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나 라면은 숙취에 나쁜 음식이니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콩나물

      숙취에 좋은 음식을 찾는다면 대부분 콩나물을 많이 추천을 합니다.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산이 들어 있어서 신체의 열을 떨어뜨리고 해독작용을 해줘서 숙취를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숙취 해결 방법
      숙취 해결 방법

      녹차

      녹차는 알코올을 분해하는 역할을 해주고 함께 들어있는 카페인이 이뇨작용을 통해서 알콜이 몸 안에 있으면서 생기는 독소를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녹차 하루 권장량을 넘기게 되면 미네랄 손실, 피부 건조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하루에 2~3잔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꿀물

      술 먹고 다음날 꿀물을 많이 먹기도 하는데 꿀에 들어 있는 효소는 알코올의 독소가 몸 밖으로 빠져나가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당분이 들어 있어서 혈당을 조절하고 위장을 보호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하지만 많이 마시게 되면 당뇨와 고혈압에 좋지 않기 때문에 숙취로 고생할 때 아침에 한잔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숙취가 있을 때 아침밥이 부담스럽다면 바나나, 토마토, 수박과 같은 과일을 먹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마무리

      숙취가 심하게 되면 하루 종일 숙취에 시달려 고생을 하게 됩니다. 한잔 두 잔 기울이다 보면 몸에 취기가 올라오기 마련이지만 술을 절제 못하게 되면 무조건 생길 수 있는 숙취. 숙취의 가장 좋은 숙취 해소법은 내 몸의 적절한 주량을 알고 한도 초과를 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함께 알고 있으면 도움되는 건강 정보>>

      발바닥 지압점 발 지압점 마사지로 건강 되찾기

      다크서클 없애는 법 하루 5분이면 끝

      다리 쥐나는 이유 그냥 넘기면 혈관 다 망가집니다

      이석증 치료법 자가치료 가능하나요?

      목이 간지럽고 기침 후두염 증상 예방법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