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리 쥐 나는 이유 그냥 넘기면 혈관 다 망가집니다

     

    다리 쥐나는 이유를 모른 채 그냥 방치하고 넘기게 되면 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스포츠 경기를 보다보면 간혹 가다 선수들이 갑자기 다리를 잡고 고통스럽게 누워있는 장면을 목격하곤 하는데요. 그 이유는 다리에 쥐가 났기 때문입니다. 흔히 다리에 쥐가 났다고 하면 장난스럽게 야옹야옹 하는 경우들이 많이 있는데 그건 쥐가 난 사람에게는 화가 날 수도 있는 상황일 수 있으니 장난은 금물입니다. 오늘은 다리 쥐나는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리 쥐나는 이유
    다리 쥐나는 이유

    목차

      다리 쥐나는 이유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는 주로 신체적인 능력과 운동에 관련된 것이 많지만 간혹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서 다리에 쥐가 나기도 합니다. 종아리 쥐나는 이유와 마찬가지로 운동부족일 때 다리에 쥐가 나는 경우들이 많이 있습니다.

       

      1. 과도한 운동

      무리한 운동은 신체적인 능력을 떨어뜨리고 다리에 쥐가 자주 날 수 있습니다. 몸을 많이 쓰는 운동, 특히 다리를 많이 사용하는 운동은 근육을 수축하게 만들어서 경련을 자주 일으킵니다. 특히 자주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은 갑자기 운동을 하게 되면 과도한 운동으로 다리에 쥐가 잘 날 수 있으니 운동 전에는 꼭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2. 근육 피로

      평소에 피곤함을 자주 느낀다면 다리에 쥐 날 확률이 높습니다. 근육은 회복이 절대적으로 필요하지만 휴식을 취하지 않고 사용을 하게 되면 다리에 쥐가 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적절한 다리 근육의 휴식은 근육 피로감을 없애주고 근육 경련을 없애는데 1차적인 요소이니 운동 후에는 꼭 근육 피로를 풀어줘야 합니다.

       

      3. 수분 보충

      적절한 수분 섭취는 몸에 매우 중요한데 수분을 보충하지 않는다면 다리에 쥐가 날 수 있습니다. 몸을 구성하는 요소 중 수분은 70%를 차지하고 있는데 물을 자주 마셔야 근육을 이완시킬 수 있지만 수분이 없다면 근육 경련이 자주 일어납니다. 평소에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다리 쥐 음주
      다리 쥐 음주

      4. 음주

      다리 쥐나는 이유 중에 과도한 음주는 빼놓을 수 없습니다. 과도한 음주를 한 후 다음날 다리가 저리는 듯한 증상을 겪으신 적이 있나요? 음주는 다리 경련의 원인이 되며 근육에 제공되는 영양소를 빼앗아가기 때문에 적절한 음주를 즐기는 것이 현명합니다.

      300x250

      5. 칼륨 부족

      근육 세포를 구성하는 데 있어서 칼륨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칼륨 부족에 시달린다면 뇌가 근육으로 보내는 신호가 잘 전달되지 않아서 근육 수축으로 인한 다리에 쥐가 날 수 있습니다. 칼륨 부족이 있다면 칼륨 수치를 유지하기 위해서 바나나를 하루에 하나씩 먹어주면 칼륨 부족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리 쥐 고양이
      다리 쥐 고양이

      6. 임신

      가임기 여성이 다리에 쥐가 자주 난다면 임신일 확률이 있습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다리 경련을 자주 경험 할 수 있는데 체중의 변화와 다리에 가해지는 압력 등으로 인해서 다리에 경련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발마시지로 경련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7. 서 있거나 앉아있는 직업

      서 있거나 앉아있는 직업이라면 다리에 쥐가 날 확률이 높습니다. 한자세를 유지하면서 긴 시간 동안 업무를 하다 보면 근육 경련이 오는 경우가 많으며 근육의 피로도 또한 높아지게 됩니다. 하루 종일 서 있거나 앉아있는 직업이라면 잠깐 짬을 내서라도 자세를 바꿔서 근육 경련을 막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드물게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으로 다리에 쥐가 날 수도 있습니다.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으로 다리에 쥐가 나는 현상은 다리가 무겁거나 새벽에 주로 다리가 나는 야갼근육경련 증상을 보입니다. 평소에 다리가 무겁거나 새벽에 자주 다리에 쥐가 난다면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하지정맥류는 정맥 혈관이 손상이 되어 심장으로 가야 하는 혈액이 다리로 역류하면서 생기는 증상이므로 새벽에 자주 다리 쥐 나는 이유가 계속된다면 병원에서 정밀진단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리에 쥐 안나는 법

      다리 쥐나는 이유가 자주 생긴다면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을 개선해 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다리에 쥐 나는 이유가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이라면 위험신호로 볼 수 있으니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개선하여 건강을 되찾아야 합니다.

       

      반응형

      금연

      과도한 음주 자제

      짜거나 매운 음식 자제

      섬유질이 많은 음식 먹기

      스트레칭과 가벼운 운동

      한 자세 오랫동안 유지하지 않기

      반신욕

       

      작약가루

      작약 가루를 자주 먹게 된다면 심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며 혈관을 건강하게 만드는데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작약가루는 통 증오 나화에도 도움을 주는데 아프 파라긴 성분이 진통작용을 하기도 합니다. 평소에 작약가루를 자주 먹게 되면 위장 건강과 염증성 질환 개선과 함께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니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이 의심되거나 다리에 쥐가 자주 난다면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약가루
      작약가루

      마무리

      오늘은 다리 쥐나는 이유와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리에 쥐가 난다면 그 고통은 이루 말 할 수 없죠. 생활 속 습관 개선으로 다리 쥐나지 않게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정보>>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8가지

      체했을 때 증상 지압 급체했을 때 올바른 대처법

      손톱 세로줄 가로줄 원인 검은색은 위험해

      통풍에 좋은 음식 VS 안좋은 음식 젊은 통풍환자 증상은

      심장마비 전조증상 이럴 때 잘 생겨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