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이볼 만드는 법 청량감 넘치는 황금비율 

     

    위스키에 소다수를 넣어서 텀블러에 담아 먹는 하이볼은 칵테일 종류 중에 하나인데 매우 맛있습니다. 하지만 미성년자는 절대 먹어서는 안 됩니다. 오늘은 주류별 하이볼 만드는 황금비율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볼 만드는 법
    하이볼 만드는 법

    목차

      하이볼

      하이볼은 원래 소다수를 타서 8온스짜리의 텀블러에 담아서 먹는 술인데 이 술에는 위스키나 브랜디를 넣어서 마시기도 하고 요즘에는 소주나 보드카 등 다양한 술들로 하이볼을 만들어 먹습니다. 처음에는 영국에서 만들어졌다가 미국으로 넘어가면서 유행을 이끌게 되었고 바텐더들이 만들어서 판매를 하면서 쇼맨쉽과 함께 하이볼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하이볼 만드는 법은 생각보다 쉬워서 도수가 높은 술과 소다수, 탄산수, 토니 워터 등과 얼음만 있다면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술입니다. 하지만 미성년자는 만들어 먹어서도 만들어 먹어보려 해서는 안됩니다.

      산토리 하이볼
      산토리 하이볼

      하이볼 만드는 법

      하이볼 만드는 법은 매우 간단하여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분위기를 내면서 예쁜 하이볼 글라스에 고급지게 만들어 먹을 수도 있고 간단하게 맥주잔에 만들어 먹을 수도 있습니다.

      하이볼을 만들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은 하이볼 글라스()와 탄산수 또는 토닉워터 그리고 얼음입니다.

      하이볼 얼음
      하이볼 얼음

      단맛을 내고 싶다면 토닉워터를, 술 본연의 맛을 즐기고 싶다면 탄산수를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이볼 글라스는 흔히 먹는 맥주컵을 써도 되며 보편적으로 240 ~ 300 용량의 컵을 사용합니다. 이왕 먹는 것이라면 예쁜 하이볼 글라스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이볼 얼음은 아무 얼음이나 사용을 해도 되지만 동그란 얼음을 많이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레몬은 취향에 따라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조니워커 하이볼
      조니워커 하이볼

      하이볼 추천 술

      하이볼은 도수가 높은 술을 추천합니다. 얼음과 탄산수와 함께 넣어서 마시기 때문에 도수가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하이볼은 고가의 술보다는 저렴하면서도 도수가 높은 주류를 추천합니다. 하이볼의 청량감을 더 높여줄 만들어 먹으면 좋은 하이볼 추천 술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발렌타인 하이볼
      발렌타인 하이볼

      발렌타인 파이니스트

      잭다니엘 허니

      제임슨

      조니워커 골드라벨

      탈리스커 10

      산토리 위스키 가쿠빈

      짐빔

       

      반응형

      위스키 하이볼 만드는 법

      위스키 하이볼 만드는 법의 순서는 하이볼 잔 – 얼음 넣기 – 위스키 넣기 – 탄산수 넣기(투 터치 방식)입니다.

      하이볼 잔에 얼음을 2/3 가량 넣는다.

      2. 얼음을 넣은 후 위스키 30ml를 넣는다.

      3. 투 터치 방식으로 탄산수를 넣는다.(탄산수를 하이볼 잔의 9부까지 넣은 다음 3초간 기다려서 탄산이 내려가기를 기다린 후 살포시 나머지 1부를 넣는다.)

      4. 취향에 따라서 조각낸 라임이나 레몬을 넣어서 마신다.

      반응형

      소주 하이볼 만드는 법

      소주 하이볼은 상대적으로 도수가 약하기 때문에 술을 잘 마시지 못하는 분들에게 권하기 좋습니다. 소주 하이볼 만드는 법은 약간의 색감을 위해서 파워에이드를 넣어서 만들어주면 소주 사파이어 하이볼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습니다. 만드는 방식은 위스키 하이볼 만드는 방식과 비슷합니다. 하이볼 잔 얼음 넣기 소주 넣기 30ml 파워에이드 넣기 30ml 탄산수 넣기(하이볼 잔에 가득) 순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위스키 하이볼처럼 취향에 따라서 조각낸 라임이나 레몬을 넣어서 드시면 좋습니다.

      300x250

      하이볼 맛있게 만드는 기술

      하이볼을 맛있게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탄산이 날아가지 않도록 소다수와 탄산수를 넣어야 하는데 탄산수가 얼음에 닿게 되면 탄산이 날아가서 탄산이 부족한 하이볼을 먹을 수 있게 됩니다. 하이볼 맛있게 만드는 기술은 탄산이 날아가지 않게 하는 것이니 탄산수를 넣을 때 얼음에 닿지 않게 부어줘야 합니다.

      소주 하이볼 만드는 법
      소주 하이볼 만드는 법

      이때는 얼음을 한쪽으로 정리한 후에 탄산수를 넣어서 길을 만들어주는 방법이 있으며, 얼음을 만들 때 잔과 높이를 비슷하게 얼음을 만들어서 탄산수가 닿는 것을 최소화시켜주면 더 맛있는 하이볼을 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의 호불호에 따라서 단맛을 느끼고 싶다면 토닉워터를 넣는 것이 좋으며, 본연 그대로의 맛을 원한다면 탄산수 또는 소다수를 넣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하이볼 만드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과도한 음주는 절대 금물, 미성년자의 음주도 절대 금물입니다. 하이볼 만드는 법으로 시원하면서도 맛있는 하이볼 드시고 하루를 정리해 보면 좋을 듯싶습니다.. 모든 술은 많이 마시면 건강에 해롭기 때문에 하이볼은 한잔씩만 드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꿀팁 정보>>

      합법적으로 먹을 수 있는 마약? 대마종자유 먹는법 

      매실씨 쉽게 빼고 매실 장아찌 만들어 볼까?

      모르고 먹으면 독이 되는 아보카도 보관법 맛있게 먹기

      뿌리기만 해도 음식이 된다는 마법의 비법 가루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