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피 멈추는 법 코피 자주 나는 이유 이것 주의

    주변을 돌아보면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코피가 나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서 코피가 자주 나는 사람을 볼 수 있는데 코피 자주 나는 이유가 있는 행동을 많이 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코피 자주 나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고 코피 멈추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피멈추는법
    코피멈추는법

    목차

      코피

      코피는 코에서 피가 나는 것으로 여러 가지 이유로 코피가 날 수 있습니다. 코피는 전 연령에 걸쳐서 그 누구라도 날 수 있으며 선천적인 요인에 의하여 자주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코에는 모세혈관이 가득하여 코를 만지기만 하더라도 코피가 나기 쉬우며 코피가 자주 난다고 해서 건강에 큰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반응형

      코피 자주 나는 이유

      코피 자주 나는 이유는 코를 자주 만지거나 코에 신경을 많이 쓰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선천적으로 코가 약한 사람도 있지만 많은 이유로 인해서 손이 코로 많이 가는 사람은 코피 나 코와 관련된 질환이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코피는 코의 앞 쪽에서 코피가 나는데 코를 습관적으로 자주 만지거나 타의에 인해서 코 앞의 모세혈관이 자극되어 피가 나는 것이 대부분의 코피 증상입니다. 정확한 코피의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피 증상

      코피 증상

      갑자기 코피 나는 증상의 경우에는 대부분 손으로 만졌거나 코딱지를 파는 행동으로 인해서 모세혈관이 자극되어 피가 나기 때문입니다.

      위와 같은 경우에는 코 앞 비강에 상처가 생겨서 코피가 나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지혈이 빠르게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코 안에 상처가 아물지 않고 재발하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상처가 벌어져서 코에 통증을 겪기도 합니다.

      코 뒤쪽 비강에 코피가 나는 경우는 알레르기나 질환에 의하여 생기며 아주 드물게는 코에 생기는 종양으로 인해서 코피가 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코피가 비강 앞쪽에서 나는지 뒤쪽에서 나는지를 파악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코피가 자주 나는 상황

      코를 만지거나 코를 팠을 때

      코가 건조할 때

      자해 또는 타해로 코에 충격이 생겼을 때

      겨울철 : 코가 건조해짐

      알레르기 질환

      감기 또는 독감 증상

      코를 세게 풀 때

      코피 자주나는 이유
      코피 자주나는 이유

      위험한 코피 증상

      위험한 코피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비인후과나 응급실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의 증상이 있다면 위험한 코피 증상일 가능성이 있으니 지체 없이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보는 것을 권유합니다.

      - 코피가 멈춤 증상이 없고 계속적으로 흐를 때

      - 코피가 멈춤 증상이 없고 갑작스럽게 양이 많을 때

      - 코피를 흘려서 어지러움의 증상이 있을 때

      - 코피가 앞으로 흐르지 않고 목으로 넘어가는 증상이 있을 때

      - 코피가 물에 희석된 것처럼 나올 때

      300x250

      코피 멈추는 법

      코피는 아무런 증상도 없이 생기는 경우가 있기도 하지만 생각보다 원인이 분명하여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위험한 코피 증상이 있을 때는 가급적 빨리 병원에 가는 것이 좋으며 일상생활에서 쉽게 생기는 코피의 경우에는 코피 멈추는 법으로 응급치료를 하시길 바랍니다. 코피를 빠르게 멈출 수 있는 코피 멈추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 막기 : 코를 손가락을 집게 모양으로 하여 잡은 뒤 몸을 앞으로 숙여줍니다.

      바셀린 바른 솜 : 어느 정도 지혈이 되면 바셀린 바른 솜을 코에 넣어서 지혈을 잡아주고 2차 감염을 막습니다.

      코볼 누르기 : 검지와 엄지를 활용하여 코볼을 5분 정도 눌러줍니다.

      코 주면 냉찜질 : 냉찜질로 지혈을 잡아주고 코 주변의 붓기를 줄여줍니다.

      무거운 물건 들지 않기 : 무거운 물건을 들지 않고 몸을 앞으로 숙이는 행동을 자제합니다.

      휴식 : 심장보다 머리를 높게 하고 휴식을 취합니다.

       

      코피 덩어리가 딱지로 되어서 잘 나오지 않을 때는 무리하여 코를 풀지 않고 소금물이나 식염수로 코를 세척하여 자연스럽게 코피 덩어리가 빠져나오도록 해야 하고 이때 코 점막에 상처가 생겨서 코피가 나지 않게 하해야 합니다.

      코피 예방법
      코피 예방법

      잘못된 코피 멈추는 법

      - 코와 목을 뒤로 젖히기 : 코피가 뒤로 넘어갈 수 있어서 위험합니다.

      - 코에 휴지 넣기 : 코에 휴지를 넣으면 2차 감염의 위험이 있습니다.

       

      코피 예방법

      코피 예방법은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이 가능하지만 습관을 고쳐야 하기 때문에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의 방법만 잘 알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여 코피 자주 나는 이유를 막아서 코피 멈추는 법 없이 코피가 생기지 않게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건조한 환경 개선 : 실내 습도를 40~60% 유지

      - 한쪽 막고 코 풀기 : 양쪽을 막고 코를 풀지 않으며 코 풀 때 세게 풀지 않기

      - 바셀린 바르기 : 솜을 이용하여 코에 바셀린을 발라주면 코가 건조해지지 않음

      - 코 만지지 않기 : 가급적 코를 만지지 않고 코에 자극을 주지 않기

       

      마무리

      제목에서 말한 코피 멈추는 법 코피 자주 나는 이유 이것 주의의 이것은 바로 코 만지기입니다. 습관적 또는 무의식적으로 만지게 되는 말랑말랑한 코의 촉감으로 인해서 코피는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코를 만지지 않는 것이 코피를 나지 않게 하는 최고의 방법이 아닌가 싶습니다. 코가 만지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는 손을 주물러서 손의 혈액순환을 시켜준다면 일석이조가 되지 않을까요?

       

      <<함께 읽으면 좋은 건강정보>>

      피멍 빨리 빼는법 멍 색깔과 멍 잘드는 이유

      마른 기침 멈추는 법 원인과 해결 방법 기침 없애는 꿀팁

      고혈압 낮추는 방법 고혈압 식단, 생활 관리 비법

      뒷골이 땡기는 이유 뒷골 통증 없애는 법

      발목 접질렀을 때 인대 늘어났을 때 이렇게 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