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냄새 없애는 법 냄새 없이 뽀송한 발 만들기
발 냄새가 심한 사람일수록 주변의 시선에 신경을 쓰게 됩니다. 특히 신발을 벗고 만나는 자리라면 더욱더 신경을 쓰기 때문에 스트레스받기 일쑤이죠. 오늘은 발냄새가 심하더라도 걱정 없는 발 냄새 없애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발냄새 원인
발 냄새 원인은 주로 땀에서 나옵니다. 발이 축축하거나 땀이 차면 발 냄새가 나기 마련인데 발 냄새 원인인 땀을 흘리게 되면 발 피부에서 각질이 불어나고 세균이 번식을 하여 악취가 나는 화학물질을 만들어내게 됩니다.
발은 주로 양말과 신발을 신고 있기 때문에 공기가 통하지 않아서 세균의 번식이 쉽게 되고 통풍이 되지 않아서 곰팡이균을 만들어 내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발냄새 없애는 법
발냄새는 단순하게 발에서 나는 냄새를 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별하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지독한 냄새로 인하여 사회생활에 지장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발냄새를 없앨 수 만 있다면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단, 냄새가 나는 것 이외에 다른 증상을 보이게 된다면 무좀이나 백선 또는 피부암 일 수도 있으니 병원에서 정확한 진료를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1. 발 닦기
발냄새 없애는 법 중 가장 먼저 청결하게 유지해야 하는 것은 발입니다. 발을 잘 씻는 것만으로도 발 냄새를 없애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발을 닦을 때 각질을 제거하면서 발을 닦게 되면 박테리아의 번식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샤워 솔이나 항균 비누를 활용하여 발 전체를 닦아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놓치기 쉬운 부위인 발가락의 사이 사이를 잘 문질러서 닦아줘야 세균의 번식을 막어줍니다.
발을 닦을 때 젖은 상태에서 부석을 사용하여 발을 문질러주게 되면 각질이 제거되고 박테리아가 성장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발을 닦을 때 부석을 함께 사용해준다면 더더욱 좋습니다.
2. 발 말리기
발 닦기를 한 이후에 발의 물기를 말려줘야 하는데 단순하게 수건을 이용해서 물을 닦는 정도가 아니라 말의 물기를 완전히 말려주어야 합니다. 수분으로 이루어진 물이나 땀은 박테리아가 번식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발을 꼭 말려서 세균의 번식을 박아줘야 합니다.
3. 땀 억제제 사용하기
겨드랑이에 바르는 땀 억제제는 땀을 나지 않게 하여 뽀송한 겨드랑이를 유지시켜 줍니다. 요즘에는 발에 사용하는 땀 억제제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발 전용 땀 억제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겨드랑이 땀 억제제를 사용하는 것도 발 냄새 없애는 법으로 매우 좋습니다. 깨끗이 닦은 발을 잘 말린 후에 땀 억제제를 발라준다면 하루 종일 뽀송함을 유지한 깨끗한 발을 만날 수 있습니다.
4. 식초에 발 담그기
식초와 물을 섞은 물에 발을 담근다면 발에 생기는 곰팡이균을 일시적으로 없앨 수 있습니다. 물과 식초를 2:1의 비율로 섞은 후 발이 들어갈 만한 크기의 대야 또는 그릇에 발을 담은 후에 2~30분 정도 담가두게 되면 발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더 좋은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식초에 발 담그기를 한 후에 베이킹 소다를 함께 넣어주게 되면 곰팡이의 번식을 막아 줄 수 있습니다.
식초 이외에도 베이킹소다, 홍차, 소금물을 활용을 넣어서 발을 담그고 있으면 발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5. 신발 세척
아무리 깨끗한 발을 유지하더라도 신발이 더럽다면 박테리아는 바로 번식할 수 있습니다. 발의 통풍이 잘 이우러지도록 유지할 수 있는 신발을 신는 것이 좋으며 땀이 날 때는 신발을 잠시 벗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깨끗한 신발 일수록 발 냄새가 나지 않으니 가급적 발 냄새가 날 때는 신발 냄새를 없애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6. 매일 같은 신발 신지 않기
매일 같은 신발을 신게 된다면 박테리아가 신발에 살고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신발을 한번 신고 난 후에는 가급적 완전히 땀이 마른 상태에서 신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같은 신발을 신는 것보다는 신발을 번갈아서 신게 된다면 발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7. 신발 벗기
앉아 있거나 신발을 갈아신을 여력이 되는 분들이라면 가급적 신발을 벗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몇 번을 강조하더라도 매우 중요한 발의 수분. 발에 수분이 있게 되면 꼬릿한 냄새를 만들어주는 최고의 환경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신발을 벗을 수 있다면 벗고 있으면서 땀을 말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발냄새 없애는데 도움이 되는 것들
발 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면 일단 한번 시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스트레스 관리 :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생긴 긴장은 땀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 발톱 깍기 : 발톱이 길게 되면 그 안에 때가 쌓이고 세균이 번식하게 좋은 환경을 만듭니다.
- 여분의 양말 : 하루 종일 밖에서 활동을 할 경우에는 양말이 젖을 수 있으니 여분의 양말과 신발을 구비하여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 양말 없이 신발 신지 않기 : 양말이 없다면 신발은 절대 신지 않아야 합니다.
- 신발에 신문지 넣기 : 신발이 축축하면 신문지를 동그랗게 말아서 신발에 넣어주게 되면 땀과 수분을 흡수해 줍니다.
마무리
오늘은 발냄새 없애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발을 청결히 하고 양말과 신발을 깨끗하게 한다면 땀이 생기지 않게 되고 박테리아의 번식을 막아줘서 발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발냄새는 단순하게 발에서 나는 냄새이기 때문에 예민하게 반응하기보다는 발 냄새 원인을 파악하고 냄새를 없애는데 노력을 하는 것이 발 냄새 없애는 법으로 가장 좋습니다. 발냄새가 너무 심하거나 발 냄새 이외의 다른 증상이 있다면 전문가와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현명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건강 정보>>
'생활꿀팁 >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세경 다이어트 VS 김신영 빼고파 식단 비교 (0) | 2022.07.28 |
---|---|
모로실 다이어트 가루 부작용 효능 먹는 법 (1) | 2022.07.14 |
관절엔 콘드로이친 1200 효능 부모님이 좋아할까? (0) | 2022.05.31 |
다크서클 없애는 법 하루 5분이면 끝 (0) | 2022.05.28 |
혓바늘 없애는 법 A-Z 총정리 (0) | 2022.05.27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