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체했을 때 손따기 말고 지압을 해야 하는 이유

     

    체했을 때 손따기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속이 더부룩 하거나 얹힌 기분이 들 때 많은 사람들이 하는 손따기

    그런데 말입니다. 체했을 때 손따기는 우리나라에서만 하고 있는 민간요법이라는 사실을 아시나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는 손따기의 위험과 체했을 때 지압 방법에 대하여 아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했을때 손따기
    체했을때 손따기

    목차

      체했을 때 증상

      일반적인 체했을 때 증상으로는 가슴이 답답함을 느끼고 뭔가 속이 꽉 막힌 증상을 보입니다. 체했을 때는 대부분 두통이 오기 마련인데 이는 체증 때문에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서 편두통이 오는 것입니다. 체했을 때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구역질이나 구토의 증상이 올 수도 있으며 간혹 설사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체했을 때 증상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온몸에 증상이 발현되는 것이 특징이며 체증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로 음식을 먹고 난 후에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고 속이 답답함을 느끼는 체했을 때 증상은 특히 위가 좋지 못한 사람에게 자주 생길 수 있으며 급성 체증은 매우 고통이 심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했을 때 손따기

      체했을 때 손따기는 손을 실이나 고무줄로 묶고 나서 잘 소독된 바늘로 손톱 주변을 찔러 검붉은 색 피를 보는 것을 말합니다. 손 따기를 하면 뭔가 체증이 내려가는 느낌이 들곤 하는데 이러한 현상은 무엇일까요?

      반응형

      체했을 때 손 따기는 플라시보 효과

      체했을 때 손따기는 과연 우리 몸에 좋은 것일까요?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체했을 때 손 따기는 플라세보 효과의 일종으로 해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하게 알려진 바 없는 손 따기는 민간요법으로서 우리나라에서만 하는 민간요법입니다. 왜인지 모르게 속이 뻥 뚫리고 개운해지는 느낌을 받는 것은 플라세보 효과의 일종입니다.

       

      플라시보 효과는 심리적인 요인에 의해서 병이나 증상이 호전됨을 느끼는 것을 이야기 하는데 체했을 때 손따기도 같은 플라시보 효과를 보입니다. 손을 따기전에 준비하는 행위를 긴장감을 주다가 손을 따게 되면서 긴장이 풀리며 심리적으로 증상이 호전됨을 느껴서 체증이 내려갔다고 느끼는 것이지만 과학적으로 검증 된 것은 없습니다.

      체했을때 증상
      체했을때 증상

      체했을 때 손을 따야 할까?

      손을 따는 것은 생각보다 위험할 수 있습니다. 자칫 소독되지 않는 바늘을 사용할 경우 염증이 생길 수 있으며 심할 경우에는 패혈증까지 올 수도 있어서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면역이 약한 사람이 손가락을 따다가 피부가 괴사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손가락을 딴다면 바늘이나 핀을 꼭 소독해야 하며 알콜로 2차 소독을 마무리 한 후 손을 잘 씻은 다음 손따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체했을 때 지압

      체했을 때 손따기보다 지압을 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체했을 때 지압은 체증을 내리는데 아주 좋은 특효를 보이기 때문입니다. 체했을 때는 가까운 한의원에서 침을 맞는 것도 좋습니다.

       

      체했을 때 지압 위치

      가장 쉬운 체했을 때 지압 위치는 엄지와 검지 사이를 지압해 주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게 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체했을 때 지압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합곡혈

      합곡혈은 엄지와 검지사이의 위치를 뜻하며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체했을 때 지압 위치입니다. 이 부위를 반대편 엄지와 검지로 지긋이 눌러주면 체증이 금방 사라집니다.

      반응형

       

      태충

      발에 위치한 태충은 발등에서 엄지발가락 뼈와 둘째 발가락 뼈가 만나는 부위를 이야기합니다. 태충을 꾹꾹 눌러주게 되면 체증의 증상이 완화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체했을때 지압
      체했을때 지압

      체했을 때 대처법

      체했을 때 대처법으로 가장 좋은 것은 지압이 가장 좋습니다. 오래전부터 전해 내려오던 민간요법인 손따기는 가급적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체했을 때 대처법으로 좋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반응형

      지압 : 지압을 하게 되면 일시적으로 소화가 됩니다.

      탄산음료보다는 매실음료 마시기 : 매실음료는 소화를 이롭게 돕습니다.

      자극적인 음식은 금물 : 부드러운 음식이 더 좋습니다.

      금식 : 체했을 때 가급적 한두끼 정도 금식하면 체증이 쉽게 내려갑니다.

      지속적인 소화불량이 있다면 : 병원에 방문해서 약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체했을 때 증상과 손따기의 위험성, 그리고 체했을 때 지압과 대처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체한 증상이 오랫동안 지속이 되면 병원에 방문하여 자세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건강 정보>>

      물설사 멈추는 법 원인만 알면 한방에 해결

      다래끼 빨리 낫는법 이렇게 하면 전염 됩니다

      귓볼 몽우리 피지낭종 암 일 수도 있다고?

      장꼬임 증상 이것만 지킨다면 꼬일 일이 없다

      한쪽 귀 먹먹 귀가 먹먹할때 이렇게 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