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갑자기 온몸이 간지럽다면 콜린성 두드러기 주의보

     

    콜린성 두드러기는 갑자기 이유 없이 온몸이 간지러워지는 증상을 이야기합니다..

    갑자기 이유 없이 생기기 때문에 더욱더 당황스럽게 만드는 콜린성 두드러기

    오늘은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과 증상과 함께 해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에 갑자기 온몸이 간지러워지는 분들은 필독하고 정독!!

    콜린성 두드러기
    콜린성 두드러기

    콜린성 두드러기

    갑자기 온몸이 간지러워지는 증상을 가지고 있는 것은 콜린성 두드러기

    콜린성 두드러기는 모기나 벌에 쏘였을 때처럼 피부가 붓고 매우 가려운 증상을 이야기합니다..

    갑작스럽게 생기며 이유가 없이 생기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우리는 언제나 콜린성 두드러기가 생길 수 있는 환경에 노출되어 살고 있습니다.

    세계 인구의 약 20%는 갑자기 온몸이 간지러워지는 피부발진 원인인 콜린 바이러스 증상을 보이곤 합니다.

     

    반응형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을 잘 모를 수 있을 정도로 일상적인 피부발진 원인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명확하게 증명되는 피부발진 원인이 없어서 곤란스럽기도 하죠

    일반적으로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으로 는 땀과 체온을 담당하는 신체기능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1. 땀 분비

    땀 분비가 부족하게 되면 체온이 올라도 열을 내릴 수 없게 되고 이럴 때 신체의 온도가 올라가게 되어 콜린성 두드러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와 긴장을 하게 되면 급성으로 아파오는 경우들이 종종 있죠

    갑작스러운 긴장과 극도한 스트레스는 체온을 갑작스럽게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3. 수분 부족

    피부가 건조하고 몸에 수분이 부족한 겨울철에는 다양한 피부 발진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몸에 수분이 부족할 때 땀에서 배출을 해야 하는 수분이 없는 경우에 콜린성 두드러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대부분 신체의 온도 상승과 함께 땀의 배출 역할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못하면 갑작스럽게 두드러기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날씨가 더워지는 여름철과 피부에 수분이 부족한 겨울철에 발생하기 쉬우며 과도한 운동과 뜨거운 목욕을 할 때도 체온이 급격하게 올라가서 두드러기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단순히 운동을 해서 체온이 올라갔다, 목욕을 했다고 해서 쉽게 걸리는 것이 아니라 복합적인 요인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은 여름에 많이 생기는 땀띠와 증상이 비슷하여 쉽게 알아차리지 못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콜린성 두드러기 치료를 하지 않으면 만성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어서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이 있을 때 빠른 치료가 가장 중요합니다..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 많이 발생

    2. 1~2mm 정도 작은 두드러기 홍반성 발진이 점차 여러 개로 번지면서 간지럼이 생김

    3. 평균 1~2시간 이내 가라앉음

    4. 심한 경우 홍반점 발진과 간지럼이 지속되며 심한 경우 기도 폐쇄 증상이 나타남

    5. 숨이 가쁘거나 두통, 구토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음

    6. 심할 경우 피부가 타는 듯이 찌르는 고통을 느끼며, 일상생활이 어려워짐

    7. 심할 경우 정서적 스트레스와 우울증, 대인기피증이 생길 수 있음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이 생겼을 때는 단지럽다고 해서 손으로 긁거나 만질 경우에 상처로 인해 세균이 들어가서 2차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콜린성 두드러기 치료

    급성 두드러기인 콜린성 두드러기 치료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만성 질환으로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콜린성 두드러기는 과거 피부 발진 병력이 있을 경우에 더 많이 발생을 하곤 합니다.

    어릴 때 아토피나 태열, 햇빛 알레르기, 습진 등의 병력이 있을 경우에 더 높은 비율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콜린성 두드러기 치료를 위해서는 병원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고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콜린성 두드러기 치료는 완벽한 완치가 힘든 질환으로서 일시적인 증상 완화를 위해서 항히스타민제를 처방받아서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항시스타민제는 “졸림, 구토, 기억력 감소, 체중증가, 치매를 유발할 수 있음으로 전문가의 처방을 받아야 하며 장기 복용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콜린성 두드러기 치료
    콜린성-두드러기-원인-치료

    콜린성 두드러기 예방법

    치료가 힘든 콜린성 두드러기는 걸리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예방법입니다.

    콜린성 두드러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체온 조절과 몸의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야 합니다.

     

    1. 평소에 물 자주 마시기

    2. 미지근하거나 따뜻한 물로 샤워하기(뜨거운 물, 건식 사우나, 뜨거운 사우나는 가급적 금지)

    3. 날씨가 더운 날에 외부활동 삼가기

    4. 휴식과 스트레스받지 않기

    5. 식이요법과 체중관리

    6. 적당한 음주와 금연

    7. 물리적으로 신체 긁지 않기

     

    마무리

    오늘은 이유 없이 갑자기 찾아오는 콜린성 두드러기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갑작스럽게 찾아와서 당황스럽지만 평소에 준비를 잘한다면 콜린성 두드러기 걸리지 않겠죠?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구독,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