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변 자주 마려움 이럴 때 더 심해진다

     

    소변 자주 마려움 증상이 있지는 않으신가요?

    특히나 소변이 새벽에 마려워서 자주 깨거나 평상시에 화장실에 자주 간 적은 없나요?

    오늘은 소변 자주 마려움 증상과 그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변 자주 마려움
    소변 자주 마려움

    목차

      소변 자주 마려움

      물을 많이 마시지도 않았는데 화장실을 자주 간다?? 갑작스럽게 소변이 마려워서 화장실에 가고 싶다?

      이러한 증상이 자주 일어난다고 하시면 소변 자주 마려움 증상의 원인을 파악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소변 자주 마려움 증상은 다양한 이유가 있는데 복합적인 이유로 이러한 증상이 생기곤 하죠

       

      1. 과민성 방광

      과민성 방광은 말 그대로 방광이 과민하게 반응하여 소변이 갑자기 마려운 증상을 이야기합니다..

      방광의 감각 신경이 예민해질 때 생기는 증상으로 이럴 때는 소변이 갑자기 자주 마려운 증상과 함께 소변이 참기 힘든 증상이 있습니다.

      과민성 방광이 심할 때는 일상생활을 하기 힘들 정도이며 이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스트레스가 심하게 옵니다.

      연령이 증가할수록 증가하여 요실금으로 오해할 수 있습니다.

      요실금과는 다르게 성별에 상관없이 나타 날 수 있는 질환입니다.

      반응형

      2. 야뇨증

      야뇨증은 밤에 화장실을 많이 가는 증상을 이야기하는데 주로 남성들에게 나타나는 증상 중에 하나입니다.

      나이가 들면 더욱더 심해지는 야뇨증은 빈뇨감이 있어서 편안한 잠을 자기가 어려워서 수면장애로 생체리듬이 깨 질 수 있습니다.

      야뇨증이 있는 경우에 잠자기 전에는 가급적 물이나 음료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요실금

      여성들이 주로 겪는 소변 자주 마려움 증상 중 가장 많은 것은 다름 아닌 요실금입니다.

      나이가 먹으면 자주 생기는 요실금은 방광 기능의 저하로 인해서 자신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소변 실수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실금의 증상이 있다고 하면 바로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4. 요붕증

      요붕증은 배뇨작용을 억제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항이뇨호르몬의 문제로 인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요붕증은 자꾸 화장실이 가고 싶고, 물을 마셔도 갈증이 나는 증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도한 소변으로 인해서 탈수 증상까지 겪을 수 있으며 심할 경우에는 구토와 어지럼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평소보다 과도하게 화장실을 가거나 물을 먹어도 갈증이 심하게 나는 증상이 느껴진다면 요붕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요실금 잔뇨
      요실금 잔뇨

      5. 전립선비대증/전립선염

      전립선의 기능의 저하로 인해서 발생하는 대표적인 질환은 전립선 비대증과 전립선염입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50대 남성에게 주로 발병을 하며 전립선이 과도하게 커져서 요도를 압박하여 소변 자주 마려움 증상을 나타나게 합니다.

      이외에도 야간뇨, 잔뇨감 등의 증상이 있으며 노화, 비만, 남성호르몬 감소로 인해서 생길 수 있는 질환입니다.

      전립선염은 남성 50%가 겪는 증상으로서 과로, 스트레스, 요로감염, 과음, 폭음 등이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술을 먹고 난 후에 화장실을 자주 가며,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 증상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휴식을 취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전립선염은 없앨 수 있습니다.

       

      반응형

      6. 방광암

      방광암의 증상 중에 소변 자주마려움 증상이 있습니다.

      방광암은 혈뇨와 함께 빈뇨 증상이 주로 나타나기 때문에 혈뇨와 함께 잦은 빈뇨가 있다면 정밀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외에도 일상적으로 물을 많이 마시거나 커피, 녹차를 자주 마시게 되면 소변이 자주 마렵습니다.

      물과 커피, 녹차를 많이 마시게 되면 이뇨작용이 활발하게 되어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됩니다..

      특히 커피나 녹차와 같이 카페인이 들어 있는 음료는 소변량을 증가시키고 자주 화장실을 가게 만들죠

      그렇기 때문에 편안한 수면을 위해서는 가급적 저녁에 커피와 녹차 같이 카페인이 들어가 있는 음료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소변 자주 마려움 증상과 그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소변 자주 마려움 증상은 나이가 먹어감에 따라서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꾸준한 운동과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을 자주 먹게 되면 충분히 없앨 수 있는 소변 자주 마려움 증상~

       

      독감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 키우기 좋은 음식은?

      콜록 콜록~~ 요즘 같은 환절기 감기걸리기 쉽상인 날씨 입니다. 일교차가 10도 이상 왔다리 갔다리.... 체온 유지에 너무 힘든 계절이라 감기에 걸리기 쉽죠 영하권과 영상권을 오르락 내리락 하

      max090909.tistory.com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구독,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