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온별 옷차림 코드 환절기 데일리 룩 꿀팁

    10도 이상 일교차가 날 때는 옷을 코디하는 일이 매우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일교차가 클수록 환절기 건강에 유의를 해야 하기 때문에 특히 기온별 옷차림에 신경을 써야 할 수밖에 없습니다. 일교차가 클수록 꼭 알아둬야 할 기온별 옷차림 코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온별 옷차림
    기온별 옷차림

    목차

      기온별 옷차림

      따뜻한 봄날 같은 따사로운 날이었다가 매서운 추위가 느껴지는 날씨가 된다면 환절기 건강에 주의를 줘야 합니다. 특히 무심코 낮 기온만 보고 옷을 챙겨 입었다가 쌀쌀해진 아침저녁 온도에 훌쩍 감기에 걸리기 쉬운 일교차가 큰 날씨에는 특별히 주의를 줘야 합니다.

      전날 밤 또는 아침에 날씨를 확인하고 어떤 옷을 입을지 확인을 꼭 해줘야 날씨와 기온에 맞는 옷차림으로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며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기온별 옷차림이 중요한 이유는 급작스런 신체의 온도변화는 신체 에너지의 소모가 과도하게 이루어지고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 다양한 계절성 질환에 걸리기 쉽기 때문입니다. 기온별 온도에 따른 옷차림 코드에 대하여 알아보고 환절기 기온별 날씨별 옷차림 꿀팁에 대하여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환절기 데일리룩
      환절기 데일리룩

      기온별 옷차림 코드

      기온별 옷차림 코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환절기에는 10도 이상의 기온차이가 나기 때문에 새벽과 밤에는 춥고 낮에는 더운 날이 많기 때문에 옷차림이 매우 신경 쓰일 수밖에 없습니다. 기온별 온도에 따라서 초가을부터 겨울까지의 기온별 옷차림 코드에 대하여 한눈에 빠르고 쉽게 확인하세요.

      반응형

      기온별 어울리는 옷차림 코드

      한눈에 알아보는 날씨에 따라서 어울리는 옷차림 코드 기온별 어울리는 옷차림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23~27도 - 반팔, 얇은 셔츠, 반바지, 면바지

      여름 또는 초가을 날씨이지만 더움이 존재하기 때문에 특별하게 옷을 챙길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비가 오는 날씨에는 몸의 기온이 떨어질 수 있으니 부피가 작은 바람막이를 가방이나 차 안에 넣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20~22도 - 얇은 카디건, 긴팔, 면바지, 청바지

      반바지 반팔을 입기는 약간 쌀쌀한 20~22도의 온도에는 긴바지는 가급적 얇은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갑자기 더워지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반팔과 함께 얇은 긴팔 또는 얇은 점퍼를 입어주는 것도 좋겠습니다.

       

      17도~19도 - 얇은 니트, 맨투맨, 카디건, 면바지, 청바지

      17도~19도는 두껍지 않은 옷으로 옷을 코디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날씨가 춥다고 두꺼운 옷을 입으면 하루종일 더위에 힘들어 할 수도 있으니 얇은 옷을 입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12~16도 - 재킷, 카디건, 야상, 스타킹, 청바지, 면바지

      12~16도는 환절기가 시작을 알리는 이 시기에는 일교차가 매우 크기 때문에 겉옷을 기본적으로 하나씩 챙겨서 가지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입지 안더라도 겉옷은 꼭 챙겨 다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00x250

       

      9~11도 - 재킷, 트렌치코트, 야상, 니트. 청바지, 스타킹

      9~11도의 온도에는 외투는 무조건 필수!! 상체와 하체의 보온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급적 치마보다는 따뜻한 바지가 좋으며 치마를 입는다면 스타킹은 필수입니다.

       

       

      5~8도 - 코트, 가죽재킷, 히트텍, 니트, 레깅스

      겨울의 초입단계인 초겨울~ 12월 초중순이 지나게 되면 만나 볼 수 있는 기온으로 너무 두텁지 않은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바람이 많이 부는 시기이기 때문에 바람을 막을 수 있는 방풍기능이 있는 옷을 입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도~영하 - 패딩, 두꺼운 코트, 목도리, 기모제품

      완, 벽, 한 겨울 날씨에는 특별한 코디를 하는 것보다 옷을 따뜻하게 입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활동성과 기능성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두꺼운 옷보다는 얇은 옷을 여러 겹 겹쳐서 입는 것이 보온 유지에도 좋고 활동과 기능성에도 좋습니다.

       

      환절기 날씨 데일리 룩 꿀팁

      환절기 날씨에는 아침과 낮, 낮과 저녁의 기온차이가 심하여 얇은 외투나 니트 또는 카디건을 준비해 가야 합니다.

      환절기 날씨 데일리 룩으로 얇은 옷을 여러 겹 입은 후에 필요에 따라서 옷을 벗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갑자기 추워지는 날씨가 될 수 있으니 머리와 손을 따뜻하게 보온을 할 수 있도록 모자와 장갑을 챙겨주는 것도 좋은 꿀팁이 될 수 있습니다. 장마철은 아니지만 환절기 날씨가 갑자기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우산이나 우비를 챙겨두는 것도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생활 정보>>

      아네론 멀미약 효능 직구 먹는법 아메론 비교 멀미 안녕

      배에 가스 빼는법 가스차는 이유 증상 없애기

      집에서 간편하게 겨울옷 세탁하기

      옷색깔 조합표 피부톤도 상관없는 대충 실패 없는 옷 입기

      초단기 강수예측 확인하는법 모바일로 쉽게 실시간 날씨 확인하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