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그랩 사용법 카카오택시로 편하게 동남아 여행하는 법

    그랩 사용법은 동남아를 여행하는 여행자라면 필수로 알아야 합니다. 동남아에서 가장 큰 차량 공유 업체인 그랩은 차량 공유 이외에도 동남아 여행을 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택시 앱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어서 언어가 통하지 않는 사람도 쉽게 여행을 다닐 수 있도록 돕습니다. 오늘은 동남아 여행 초보자가 알아야 할 필수품 그랩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랩 사용법
    그랩 사용법

    목차

      그랩

      그랩 Grab은 동남아에서 많이 쓰이는 택시 앱입니다. 대한민국을 예로 든다면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 택시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동남아에서 많이 사용되는 그랩앱은 택시 기사의 사진 함께 탑승 위치에서 목적지까지의 요금을 미리 확인할 수 있고 이용자들의 평점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이용을 할 수 있어서 동남아를 여행하는 여행객들이 많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다낭, 호찌민, 싱가포르, 태국, 세부, 필리핀, 말레이시아, 나트랑 등 동남아의 다양한 나라와 도시에서 사용이 되고 있으며 요금이 저렴하게 형성되어 있어서 동남아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 초보자라면 필수로 알아야 할 여행 정보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랩 사용법

      그랩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앱스토어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

      - 현지에서 스마트폰으로 그랩 앱 작동

      - 현재 위치 지정 및 출발지점 확인

      - 교통수단 선택(그랩 카, 그랩 바이크, 그랩 택시 등)

      - 그랩 택시 선택 후 택시 및 기사 정보 확인, 최종 목적지 소요 금액 및 시간 확인

      - 택시 도착 후 정보 확인 후 차량 탑승

      - 목적지 도착 이후 소요 금액 요금 지불

      반응형

      그랩 교통수단 종류

      - Grab Car : 그랩에 등록된 개인차로 운행하는 등록 그랩 카

      - Grab Taxi : 그랩에 등록된 택시 차량, 그랩 택시는 고정요금이 아니라 택시 미터기로 요금 정산

      - Just Grab : 출발지 기준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그랩 차량

      - Grab Car N : N인승 그랩카

      - Grab Car Premium : 그랩에 등록된 고급 개인차로 운행하는 등록 그랩 카

      - Grab Family N : 차량아기가 탑승할 수 있도록 아기 시트가 있는 그랩 차량

      - Grab Bike : 1인승 오토바이로 탑승할 수 있는 그랩 오토바이

      · Grab Hitch / Grab Share : 다른 손님과 합승하여 차를 타는 그랩 차량

      그랩 앱
      그랩 앱

      그랩 다운로드/회원가입

      그랩 앱을 하기에 앞서서 그랩 앱은 한국에서 다운로드를 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인 세팅을 미리 해 놓은다면 동남아 여행을 가서 더 편리하게 그랩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랩 앱스토어 다운로드

       

      그랩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한국에서 앱을 다운로드한 후에 회원가입을 합니다. 대한민국의 국가 코드번호는 +82를 클릭한 후 핸드폰 번호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010의 첫 0을 제외하고 나머지 숫자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이메일 주소와 이름 또는 닉네임을 입력하게 되면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인증코드가 발급이 되는데 지정된 칸에 코드 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회원가입이 끝납니다.

      간혹 회원가입을 할 때 인증번호가 오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는 오전 9시에 인증을 받게 되면 수월하게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랩 택시
      그랩 택시

      그랩 결제 카드 등록

      그랩을 탑승하게 되면 현금 또는 Grab Pay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Grab Pay로 결제를 하게 되면 할인 해택을 받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신용카드를 등록하여 사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랩 결제 카드 등록은 해외에서 사용이 가능한 카드를 등록해야 하며 우리나라가 아니라 그랩을 사용하는 국가에 도착을 해서 신용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로그인을 한 후에 타구 등록을 할 수 있으며 하단 메뉴 Payment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랩 사용방법

      위치기반 서비스로 사용이 되기 때문에 그랩을 사용하게 되면 현재 위치가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목적지를 등록하게 되면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택시의 종류가 나타나게 되고 다양한 종류의 택시 선택이 가능합니다. 국가별로 약간씩 다른 점을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300x250

      택시 요청을 하면 예약이 되고 운전기사의 정보와 차량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이 완료되면 차량이 어디에서 오고 있는지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약을 할 때 차량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차량에 탑승할 때는 차종과 운전자, 자동차 번호를 꼭 확인하고 탑승하시기를 바랍니다.

       

      결제는 현금 또는 그랩페이로 진행할 수 있고 하차 후에는 그랩 운전자의 서비스 만족도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에 따라서 별로 만족도를 표시할 수 있고 최대 별 5개까지 만족도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동남아 여행 필수 어플
      동남아 여행 필수 어플

      카카오택시 그랩 사용법

      카카오 택시로 그랩을 사용할 수 있는데 그랩엡을 깔지 않고 카카오택시 앱으로 베트남에서 그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사용을 할 수 있으며 별도의 그랩 설치 없이 카카오택시 앱을 실행한 후 차량호출을 누르면 자동으로 그랩으로 호출이 됩니다.

      그랩을 이용할 때 사용되는 차량의 옵션을 그대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로 그랩 사용을 하게 되면 가장 좋은 점은 목적지를 한국어로 검색을 할 수 있고 메신저로 운전자와 대화를 할 수 있는데 실시간으로 자동 번역 되어 의사소통의 어려움 없이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로 그랩을 이용하게 되면 더 비싸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그것은 잘못된 정보 일 수 있습니다. 그랩이나 카카오택시를 이용하는 시간대 또는 장소에 따라서 금액이 다를 수 있다는 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동남아 여행을 가기 위해서 꼭 필요한 그랩 앱. 동남아 8개 나라에서 사용이 되고 있으며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도시에서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택시 요금 사기를 당할 수 있으니 안전하고 편리하고 금액도 저렴하게 그랩앱과 카카오택시 앱을 사용하기를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여행 정보>>

      청도 퍼즈글램핑 요금 예약방법

      사노리숲 캠핑장 서울근교 30분 당일치기 캠핑도 가능하다구?

      군산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 입장료 가는법 숲나들e 예약

      전라도 당일치기 코스 여행

      제주교통정보센터 실시간 제주도 현황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