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대한민국은 안전할까?

     

    코로나 바이러스가 조금씩 안정기를 찾고 있는 때에 새롭지만 전혀 새롭지 않은 전염병이 나타났습니다. 50년이 넘은 전염병이지만 아프리카 지역에서만 발견 된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가 그 전염병입니다. 전세계 14개국에서 광범위하게 퍼지고 있는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과연 대한민국은 안전한지 발생 원인과 주요 내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목차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는 1958년 덴마크에서 처음 발견이 되었는데 원숭이가 천연두의 증상을 보여서 원숭이 두창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처음 발견된 이후에 1970년에 콩고에서 어린아이가 처음 감염된 이후로 50년 동안 주로 아프리카 지역에서 발견된 원숭이 두창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숭이 두창 원인

      원숭이 두창 원인은 주로 직접적인 접촉에 의하여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반응형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에 감염된 동물과 직접 접촉을 한 경우(설치류, 영장류 등)

      주로 설치류나 영장류를 잡는 과정에서 생기는 피로 인해서 감염되는 경우들이 많으며 아프리카에 자주 생기는 밀렵꾼들에게 종종 감염이 되곤 합니다.

      원숭이 두창 전염
      원숭이 두창 전염

      사람 간 전파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과 한 공간에 있거나 체액과 호흡기 비말, 함께 사용하는 침구류 등으로 오염된 바이러스가 전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300x250

      원숭이 두창 전염

      원숭이 두창 원인인 접촉에 의한 전파에 의한 전염력은 생각보다 높지는 않습니다. 원숭이 두창 전염의 증상은 발열과 전신 수포 증상이 대부분이며 전염이 되고 난 후에 약 한 달 정도의 완치가 가능합니다. 수포가 생기고 난 후에 딱지가 잡히게 되면 회복기로 전환이 되는데 원숭이 두창이 생각보다 전염성은 낮지만 무서운 것은 원숭이 두창에 의한 사망률입니다.

      코로나19 보다 30배에 달할 정도로 높은 사망률을 보이기 때문에 그냥 넘길 수 없는 전염병입니다.

      원숭이 두창 증상
      원숭이 두창 증상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대한민국은 안전할까?

      늘어나는 해외 여행객으로 성황을 맞고 있는 여행업계에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는 큰 악재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코로나19로 그동안 여행을 가지 못한 전세계 관광객들이 세계여행을 다니면서 자연스럽게 접촉이 늘어나게 되어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가 전염이 되고 있는 시점이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아직까지는 대한민국에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가 나온 사례는 없지만 과연 대한민국은 안전할까요?

      아직 속단하기에는 이르지만 대한민국 국민은 안전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코로나 19로 감염병에 대한 대비가 탄탄이 구성이 되어 있고 원숭이 두창에 효과가 있는 백신이 존재하기 때문이죠

      반응형

      그 백신은 바로 천연두 백신, 원숭이 두창이 원숭이 천연두를 뜻하기 때문에 천연두 백신이 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세계 보건기구의 판단.

      예단하기는 이르지만 천연두 백신이 어느정도의 효과는 거둘 것으로 보입니다. 강한 전파력을 보이지는 않지만 사망률이 높기 때문에 해외로 나가는 여행객들에게는 천연두 백신을 꼭 맞고 여행을 가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원숭이 두창 백신
      원숭이 두창 백신

      원숭이 두창 관련주

      정확히 원숭이 두창 관련주로 구분 되어 있는 것은 없지만 동물 관련 백신주가 강세를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동물관련 백신주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글벳, 이지바이오, 체시스, 우진비앤지, 대성미생물, 중앙백신, 진바이오텍

       

      반응형

      동물 관련 전염이 있을 때 한 번씩 들썩인 종목이기 때문에 원숭이 두창 관련주로 분류를 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지만 주식 시장이 꼭 마음먹은 대로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투자에 주의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원숭이 두창 관련주가 주식시장에서 어느정도 영향력을 보일지는 세계적으로 원숭이 두창 전염이 되는 규모에 따라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14개국에서 100여건이 넘는 의심 증상이 나타나고 있지만 코로나19로 내공이 쌓인 WHO의 역할에 따라서 찻잔의 태풍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마무리

      아프리카에 가지도 않았는데 알 수 없는 이유로 원숭이 두창에 걸린 전세계의 사람들, 항간에는 잘못된 성행위와 동성간의 성관계로 인해서 발생한다는 이야기는 있지만 진실로 확인되지는 않는 상황입니다. 대부분의 전파는 감염자와의 직접적인 접촉으로 인한 발병이 우세하기 때문에 사람과의 만남에 주의를 요할 필요가 있습니다. 원숭이 두창바이러스에 대한민국은 천연두 백신을 보유하고 있어서 안전 할 것으로 보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또 주의를 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원숭이 두창 관련주는 당장 성급하게 덤비는 것보다 몇일간의 추이를 지켜 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돈 되는 정보>>

      정기예금 금리비교 가장 높은 우대금리 은행 찾기

      첫만남이용권 200만 원 신청 사용법까지 한 번에 알려드림

      정책형 뉴딜펀드 k펀드 수익률 얼마나 될까?

      토스 파킹 통장 만들기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매일 연 2% 이자를 줍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