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분노의 질주 시리즈 순서 달려보자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영화 시리즈가 있죠~~ 

    그것은 다름 아닌 분노의 질주~ 

    지금까지 총 9편 그리고 올해 개봉 예정중인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까지....

    총 10편의 시리즈로 나온 영화 분노의 질주

    이중에 분노의 질주: 홉스 & 쇼"는 스핀오프 작품으로 외전으로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분노의 질주는 분노의 질주~~ 

    많은 분들이 올해 개봉을 할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를 보기 위해서 정독 하시는 분들도 있겟죠???

    물론 모두 보지 않고 단편만 봐도 무방하지만,,,,, 그렇게 되면 캐릭터의 흐름을 조금 놓칠 수 있습니다.

    이왕 재대로 보러면 순서대로 보는 것이 제일 쉽겠죠?

    올해 개봉 예정인 분노의질주 신작 나오기 전에 미리 미리 공부!!! 

    2001년 분노의 질주 1편으로 시작된 분노의 질주 시리즈 순서 어떻게 구성이 되어 있을 까요? 

     

    분노의 질주
    The Fast And The Furious, 2001
    장르 : 범죄, 액션 미국 106분 2001 .09.21 개봉 
    출연 : 롭 코헨빈 디젤(도미닉 토리토), 폴 워커(브라이언 오코너) 
    관람가 : 15세 관람가
    스트리트 레이싱 뮤직 무비
    오디오, DVD 등 값비싼 고급 외제 전자제품을 운송하는 컨테이너 트럭의 도난 사고가 폭주족들에 의해 연속적으로 일어나자 경찰과 FBI 는 사복 경찰 브라이언(폴 워커 분)을 폭주족으로 위장시켜 잠입하게 한다. 브라이언은 폭주족의 대부격인 도미닉 토레토(빈 디젤 분)에게 접근하고자 그의 여동생 미아(조다나 브루스터 분)가 운영하는 카페에 자주 출입 하게 되고 또한 시내의 가장 잘 알려진 튜닝 정비소에 위장 취업 하게 된다.
    스트리트 레이싱에서 브라이언은 대부격인 도미닉에게 자신의 차를 걸고 내기 레이싱을 하게 되고, 이어 출동한 경찰들의 검거에 도주하던 도미닉은 브라이언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하게 된다. 이 사건으로 도미닉의 신임을 얻은 브라이언은 도미닉의 일당과 어울리게 되고 도미닉의 여동생 미아와 사랑하는 사이가 된다. 한편 도미닉의 앙숙인 동양계 폭주족 조니 트란 (릭 윤)은 그의 일당과 함께 도미닉을 괴롭히고 조니의 차고에 잠입한 브라이언은 쌓여 있는 고급 전자제품을 목격하게 된다. 뒤이어 경찰 기동타격대가 조니의 집을 급습, 조니를 연행하지만 별다른 혐의 사실을 밝혀 내지 못하고 풀려나게 된다. 이에 앙심을 품은 조니는 이 일이 도미닉의 사주로 일어난 일이라 생각하고 드레그 레이싱에서 자신에게 패배한 도미닉의 동료 제시를 살해한다.
    트레일러 도난 사건의 범인이 도미닉과 그의 동료라고 의심한 브라이언은 도미닉의 여동생 미아에게 자신이 경찰임을 밝히고 도미닉의 행방을 쫓게끔 설득한다. 마지막으로 트레일러 약탈을 계획하던 도미닉은 산탄총으로 무장한 트레일러 운전사와 힘겨운 싸움을 벌이게 되고 그 와중에 동료인 빈스가 위급한 상황에 빠지게 된다. 미아와 함께 뒤쫓아온 브라이언은 빈스와 도미닉을 구하고, 목숨이 위급한 빈스를 살리기 위해 자신이 경찰 임을 도미닉에게 밝히고 경찰 헬기를 불러 빈스를 후송하게 한다. 이제 싸움은 도미닉과 브라이언의 싸움으로 좁혀 지고 그 관계는 범죄자와 그를 잡으려는 경찰관으로 좁혀지게 되는데.

    자동차를 좋아한다면 누구나 한번쯤은 재미있게 봤을 법한 분노의질주 시리즈 순서 첫번째~ 

    처음에 나왔을때는 B급 영화라는 평을 받았지만 시리즈를 구성하는 중요한 첫 출발이였죠~ 

     

    패스트 & 퓨리어스 2
    2 Fast 2 Furious, 2003
    장르 : 액션, 범죄 미국 107분 2003 .09.05 개봉
    출연 : 존 싱글톤폴 워커(브라이언 오코너), 타이레스(로먼 피어스), 에바 멘데스(모니카 푸엔티스)
    관람가 : 12세 관람가
    How fast do you like it?  규칙 따위는 없다! 속도만이 지배한다! 
    트레일러만을 골라 탈취 하던 갱단 두목 도미니크(빈 디젤 분)를 검거하기 위해 그와 친분을 맺었던 사복 경찰 브라이언 오코노(폴 워커 분)는 결국 그에게 수갑을 채우는 대신 자신의 자동차를 주어 그를 도주케 한다. 그는 도미니크와의 의리는 지켰지만 자신이 쌓아 왔던 경찰로서의 모든 것은 한 순간에 무너지게 된 것이다. 이 일로 브라이언은 경찰 뱃지를 반납하고 LA 를 떠나 스트리트 레이서로서 내깃돈을 따며 전국을 떠돌고 있다.
    마이애미 연방정부는 돈 세탁을 무역사업으로 둔갑시켜 화려한 사업가 행세를 하고 있는 카터 베론(콜 하우저 분)을 검거 하려 하지만 증거를 찾을 수 없어 고심을 하고 있다. 국세청은 그를 오랜 기간 동안 감시하고 있으나, 그가 불법 스트리트 레이싱에 관련되었단 사실 이외에는 별 다른 수확을 거두지 못하고 있었다. 이에 마이애미 연방정부는 스트리트 레이서로 그 실력을 인정 받은 브라이언과 전과자인 로만 피어스에게 그를 검거 할 수 있는 증거를 찾아 줄 것을 요구한다. 탈세혐의자인 카터 베론을 검거 할 수 있다면 브라이언은 과거의 불명예로부터 벗어 날 수 있으며 그의 친구 로만은 족쇄 처럼 붙어 다니는 그의 화려한 전과기록을 모두 벗어 날 수 있는 유일한 기회인 것이다. 하지만 카터 베론은 이미 국제적인 세력을 가지고 있는 거물급 인물이며 그를 체포할 증거를 찾기 위해선 목숨을 담보로 하는 거대한 모험이 기다리고 있으니…

    많은 사람들이 속편은 부족하다고 하죠~ 물론 패스트 & 퓨리어스 2도 그런 평을 받기는 햇죠~ 

    하지만 그 어떤 편들보다 멋진 모습이 많았던 것으로 기억되는 패스트 퓨리어스2 

    구성과 짜릿한 연출, 스토리가 너무나 멋진 편입니다. 

     

    패스트 & 퓨리어스 - 도쿄 드리프트
    The Fast And The Furious: Tokyo Drift, 2006
    장르 : 액션, 범죄, 스릴러 미국 103분 2006 .07.20 개봉
    출연 : 저스틴 린루카스 블랙(숀 보스웰), 성 강(한), 섀드 모스(트윙키)
    관람가 : 12세 관람가
    스피드의 자유를 향한 무한쾌감 질주!
    반항적인 기질의 션. 그는 자신의 억눌린 감정을 0.01초의 타이밍에 목숨과 거래하는 스트리트 레이싱 매니아. 하지만, 계속되던 무모한 레이싱으로 급기야 큰 사고를 자초하게 되고, 감옥에 가지 않기 위해 도쿄에 있는 아버지에게로 도피한다.하지만, 가깝게 지내지 않았던 아버지와의 만남은 이국 땅의 낯선 문화와 함께 그에게 더욱 커다란 혼란만을 가져올 뿐, 적응을 하지 못하고 방황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미국인 친구 트윙키에게 새롭게 유행하고 있는 익스트림 스포츠이자 젊은이들의 탈출구인 드리프트 레이싱에 대해 듣게 되는 션. 그는 도심의 위험천만한 급커브를 파워풀한 스피드로 질주하는 모습에 매료돼 순식간에 빠져들고 마는데..

    페스트 퓨리어스인가 이니셜D인가 헷갈리개 했던 도쿄드리프트~~ 

    일본 작품인 이니셜D 느낌을 뿜뿜~ 그래서 이 편은 별로,,, 제게는 감흥이.... 

    분노의 질주: 더 오리지널
    Fast & Furious, 2009
    장르 : 액션 미국 106분 2009 .04.02 개봉
    출연 : 저스틴 린빈 디젤(도미닉 토레토), 폴 워커(브라이언 오코너), 미셸 로드리게즈(레티)
    관람가 : 15세 관람가
    2009년 액션의 시작! 본능으로 즐겨라!
    범법자의 신분으로 경찰에게 쫓기는 도미닉(빈 디젤)은 사랑하는 여인 레티(미셸 로드리게즈)의 갑작스런 죽음을 접하고 복수를 위해 LA로 돌아온다. 한편 LA 최대 갱단의 두목을 쫓고 있던 브라이언(폴 워커)은 범죄의 중심에 자신의 친구이기도 했던 레티의 죽음이 연관되어 있음을 직감한다. 위장 잠입한 갱단 소굴에서 서로 만나게 된 도미닉과 브라이언. 서로 쫓고 쫓기는 경찰과 도망자의 관계이지만, 서로의 우정과 믿음에 이끌린 두 사람은, 여인과 친구의 복수를 위해 잠시 손을 잡기로 한다. 하지만, 적의 실체에 점점 다가갈수록 목숨을 건 위험한 액션은 점점 극으로 치닫는데…

     

    분노의 질주 더 오리지널 이라는 이름답게 1편을 그대로 있는 느낌으로 만들어진 더 오리지널

    그동안의 후속편에서는 볼 수 없었던 느낌을 뿜뿜 받을 수 있습니다.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
    Fast Five, 2011
    장르 : 액션, 범죄, 드라마, 스릴러 미국 130분 2011 .04.20 개봉
    출연 : 저스틴 린빈 디젤(도미닉 토레토), 폴 워커(브라이언 오코너), 드웨인 존슨(홉스)
    관람가 : 15세 관람가
    오리지널 멤버의 액션 본능이 폭발한다!
    경찰이었던 브라이언(폴 워커)은 미아(조다나 브류스터)와 함께 도미닉(빈 디젤)을 탈옥시키고, 함께 국경을 넘어 브라질의 리우 데 자네이루로 도주한다. 자유를 위한 마지막 한방, 최후의 미션을 준비하는 멤버들은 이들을 죽음으로 몰아 놓으려는 음모에 휩싸여 궁지에 몰리게 되는데... 한편 절대 타겟을 놓치지 않는 냉철한 정부 요원 홉스(드웨인 존슨)는 도미닉과 브라이언을 쫓던 중 이들의 둘러싼 커다란 음모가 있음을 직감하게 되고 이들간의 쫓고 쫓기는 숨막히는 대결이 시작된다.

    속편에 비해서 작품성이 떨어진다는 평을 받았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렇지 않았던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

    오히려 대중성을 높이면서 사람들에게 전편과 이후의 속편을 기대하게 만들지 않았나 싶습니다. 

    분노의 질주: 더 맥시멈
    The Fast and the Furious 6, 2013
    장르 : 액션, 모험, 범죄 미국 130분 2013 .05.22 개봉
    출연 : 저스틴 린빈 디젤(도미닉 토레토), 드웨인 존슨(루크 홉스), 폴 워커(브라이언 오코너)
    관람가 : 15세 관람가
    최강의 적을 위해 다시 뭉쳤다
    억만 불이 걸린 한 탕에 성공한 후, 정부의 추적을 피해 전세계를 떠돌던 도미닉(빈 디젤)과 브라이언(폴 워커).
    1급 수배자가 되어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게 된 그들 앞에 타고난 본능의 베테랑 정부 요원 홉스(드웨인 존슨)가
    찾아온다. 전세계에 걸쳐 군 호송 차량을 습격하며 범죄를 일삼고 있는 레이싱팀 소탕 작전의 도움을 청하기 위한 것.
    죽은 줄로만 알았던 자신의 연인 레티(미셀 로드리게즈)가 거대 범죄조직의 일원이라는 충격적 사실에 도미닉은 브라이언을 비롯한 최고 정예 멤버들을 소집한다. 단 조건은 멤버들의 전과를 사면해주는 것. 그리고, 마침내 거침없는 액션 본능과 환상의 드라이빙 실력의 특급 멤버들이 모두 모이고, 최강의 적에 맞선 사상 최대의 프로젝트가 시작되는데

    분노의 질주: 더 세븐
    Fast & Furious 7, 2015
    장르 : 액션, 범죄, 스릴러 미국 138분 2015 .04.01 개봉
    출연 : 제임스 완빈 디젤(도미닉 토레토), 폴 워커(브라이언 오코너), 드웨인 존슨(루크 홉스)
    관람가 : 15세 관람가
    역대 최강의 멤버 VS 사상 최악의 상대 팀을 지키기 위한 그들의 반격이 시작된다!
    거대 범죄 조직을 소탕한 뒤 전과를 사면 받고, 평범한 일상을 되찾은 도미닉(빈 디젤)과 멤버들.
    하지만 평화도 잠시, 한(성 강)의 갑작스러운 죽음에 이어, 도미닉의 집이 순식간에 폭파당한다.
    그들을 차례대로 제거하려는 최악의 상대 데카드 쇼(제이슨 스타뎀)의 등장으로
    도미닉은 다시 한 번 역대 최강의 멤버들을 불러모아 숨막히는 반격을 결심하는데…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
    The Fast and The Furious 8, 2017
    장르 : 액션, 범죄, 스릴러 미국 , 136분
    개봉 : 2020 .03.19 재개봉, 2017 .04.12 개봉
    출연 : F. 게리 그레이빈 디젤(도미닉 토레토), 드웨인 존슨(루크 홉스), 샤를리즈 테론(사이퍼)
    관람가 : 15세 관람가
    최강의 리더 최악의 적이 되다!
    마침내 평화로운 일상으로 돌아온 리더 ‘도미닉’(빈 디젤)과 멤버들.
    그러던 어느 날, 멤버들은 도미닉이 첨단 테러 조직의 리더 ‘사이퍼’(샤를리즈 테론)와 함께
    사상 최악의 테러를 계획하고 있음을 알게 된다.
    리더의 배신으로 위기에 놓인 멤버들은 한때 팀을 모두 전멸시키려 했던 ‘데카드 쇼’(제이슨 스타뎀)까지 영입해
    최악의 적이 되어버린 도미닉과의 피할 수 없는 대결을 앞두게 되는데…



     

    분노의 질주: 홉스&쇼
    Fast & Furious Presents: Hobbs & Shaw, 2019
    장르 : 액션 미국 136분 2019 .08.14 개봉
    출연 : 데이빗 레이치드웨인 존슨(루크 홉스), 제이슨 스타뎀(데카드 쇼), 이드리스 엘바(브릭스턴)
    관람가 : 12세 관람가
    드디어 그들이 만났다!
    공식적으로만 세상을 4번 구한 전직 베테랑 경찰 ‘루크 홉스’(드웨인 존슨)
    분노 조절 실패로 쫓겨난 전직 특수요원 ‘데카드 쇼’(제이슨 스타뎀)
    99.9% 완벽히 다른 두 남자는 전 세계를 위협하는 불가능한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한 팀이 되고 마는데…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F9, 2021
    장르 : 액션 미국 2021 .05 개봉
    출연 : 저스틴 린빈 디젤(도미닉 토레토), 존 시나(제이콥 토레토), 샤를리즈 

    아직 개봉은 미정이지만 매우 기대가 되는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따끈따끈한 분노의 질주 신작~ 

    어느정도 예상이 가능하지만 그것을 감수하고 보는 것도 전체 편을 다 봐왔던 팬의 입장에서는 나쁘지 않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는 분노의질주 더 얼티메이트~~ 

    화끈한 자동차 액션 기다려 볼께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