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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네시스 GV70 GV80 비교

    새롭게 출시되어 국내 판매되는 GV70

    제네시스 라인업의 다섯 번째 차량으로 후륜구동 기반의 프리미엄 중형 SUV입니다.

    제네시스 GV70과 비슷한 사양의 경쟁 차종은 메르세데스-벤츠 GLC, BMW X3 등 수입차와 겨루는 모델이죠

    국내 SUV 중에서는 비슷한 사양의 경쟁 차종이 없습니다. 

    새롭게 출시되는 차인 만큼 비교 대상을 삼아서 봐야 하는데... 국내 차중에서는 없으니 

    같은 회사 현대자동차의 형님과 비교해보면 어떨까요? 

    누구나 새로운 차를 보면 설레이고 사고 싶은 맘도 있지만 한정적인 예산에 어떤 차를 고를지 한참 고민하죠~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시리즈 중 GV70 GV80에 대하여 비교해 보고 

    어떤 차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에 대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gv70 
    가격 : 4,791 ~ 5,724 만원
    연비 :  8.5 ~ 13.5km/L
    출력 : 210 ~ 380마력
    전장 : 4,715mm
    전폭 : 1,910mm
    전고 : 1,630mm
    축거 : 2,875mm
    공차 중량 : 1,820 ~ 1,925kg
    제네시스 gv80 
    가격
    : 6,067 ~ 6,951 만원 
    연비 : 8.0 ~ 11.8 km/L 
    출력 : 278 ~ 380마력 
    전장 : 4,945mm
    전폭 : 1,975mm 
    전고 : 1,715mm 
    축거 : 2,955mm 
    공차중량 : 2,025 ~ 2,135kg

    GV70 GV80 기본 정보

    GV70 가격은 4,791만원부터 시작되고 GV80 가격은 6,067만원부터 시작 되는데 

    두 차종의 시작가는 1000만원 이상이 차이가 납니다. 

    가격은 개별소비세를 포함하면 4900만~7500만원 수준이 될 전망~

    GV80(4945x1975x1715mm)보다 230mm 짧고 65mm 좁고 85mm 낮습니다.

    실내공간을 결정하는 휠베이스는 GV70이 2875mm, GV80이 2955mm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연비는 아무래도 아우가 크기와 중량에서의 차이로 인해서 연비가 더 좋습니다. 

     

    제네시스GV70광고

    GV70 : 가솔린 2.5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이 304마력, 최대토크가 43kg.m, 연비(18인치 기준)가 10.7km/ℓ
    가솔린 3.5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kg.m, 연비(19인치 기준) 8.6km/ℓ

    디젤 2.2 모델은 최고출력 210마력, 최대토크 45kg.m, 연비(18인치 기준) 13.6km/ℓ
    GV80 : 가솔린 2.5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kg.m, 연비(19인치 기준) 9.7km/ℓ

    3.5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kg.m, 연비(20인치) 8.6km/ℓ
    3.0 디젤 모델은 최고출력 278마력, 최대토크 60㎏·m, 연비(22인치 기준) 10.6㎞/ℓ

    형제는 닮았다. 

    GV70은 형님 모델인 GV80과 디자인 정체성을 공유합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귀족 가문의 문장으로 사용되는 방패 모양에 지-매트릭스를 적용했습니다.

    다만 형님과는 달리 그릴 모서리를 부드러운 곡선처리를 하였으며 그릴의 크기가 조금 작아 졌습니다.

    아무래도 형님보다 조금 작은 아우인 GV70이다보니 약간 작아진 그릴의 크기

    헤드램프에서 시작해 도어 상단부를 거쳐 후면부까지 이어지는 완만한 포물선 라인을 선택하여 (Parabolic Line)으로 볼륨감과 역동성이 돋보이는 두 형제

    실내의 완벽하게 형님과 아우인 GV70, GV80와 같이 꾸몄습니다. 

    둥근 원 안의 타원이 들어간 형태의 스티어링휠은 2스포크 타입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GV70스포츠는 3스포크를 적용하여 차별화가 눈에 띕니다. 

    헤드램프와 리어램프는 모두 2줄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제네시스는 GV80이후에 제네시스 모들의 디자인 정체성을 위해서 헤드램프와 리어램프를 2줄로 구성을 하였는데

    앞으로 나오는 제네시스 후속모델에서 종종 볼 수 있는 디자인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측면은 확연한 차이점이 있죠, 
    측면에서는 2줄로 두 차종을 구별할 수 있는데 GV80에는 앞 펜더 위에 사이드 지시등이 2줄이 있는 반면

    GV70에는 어떠한 무늬와 줄도 없습니다. 

     

    GV70 GV80 디자인 비교
    후면부 디자인 

    GV80 좌우 리어램프 부분을 중심으로 음각처럼 오목하게 디자인을 하여 볼륨을 강조

    GV70 바깥으로 튀어나오게 볼록하게 처리하여 크고 역동적인 모습을 강조

     

    오각형 배기구

    GV80은 가로형 디자인으로 구성하여 럭셔리 플래그십 SUV에 어울리게 고급스러움과 안정감을 강조

    GV70은 차체 안쪽으로 향한 세로형으로 디자인하여 역동적인 모습에 초점을 맞춤



    형보다 나은 GV70 당신의 선택은? 

    신형이다보니 아무래도 GV70은 GV80에 없는 최신 사양을 갖췄습니다.

    세계 최초로 GV70에 적용된 신기술은 차량 내 간편 결제 제네시스 카페이 연동 지문 인증 시스템을 적용하여

    간편 결제 때 지문 인식만으로 결제 기능을 실행이 가능하며, 

    기존 초음파 센서보다 더 정교한 레이더 센서 기반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이 가능합니다.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
    차량 뒷좌석에 승객이 탑승한 경우 실내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로 이를 감지한 뒤 운전자에게 단계적으로 알림을 제공
    후석 승객의 팔과 다리 등 큰 움직임뿐 아니라 호흡할 때 생기는 흉부의 미세한 움직임까지 감지
    깨어 있는 어린이는 물론 잠들어 있는 유아가 2열에 남아 있어도 운전자에게 문자 메시지를 통해 알림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의 표시 사양을 강화해 주행 중 사용 편의성을 향상을 업그레이드 했는데 기존 GV80에 적용이

    되었지만 업그레이드 되어 편의성을 올렸습니다. 

    기존에 GV80에 적용되었던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은 안내 지점과 무관하게 좌우 방향 아이콘만 표시했지만

    개선된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에서는 안내 지점과 진출 방향을 기준으로 정확한 안내 아이콘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
    지도 상 목적지와 경유지의 실제 위치에 아이콘을 표시해주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진행시 전방 차량과 차간거리 설정 단계를 표시하는 등의 운전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연동 정보도 강화했습니다. 
    또한  블루투스를 연결하지 않아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내 메뉴를 통해서 지니 뮤직 서비스도 바로 이용이 가능

    올해 사고픈 차 1위 답게 어쩌면 형님보다 더욱더 똑똑해져서 돌아온 아우차 제네시스 GV70

    형보다 크기는 작지만, 가격이 저렴?하면서 형보다 나은 신기술로 무장한 형만한 아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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