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야 VS 밸류맵 부동산 어플 토지 실거래가 조회
땅야와 밸류맵은 부동산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이름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렇지만 모르고 있는 사람들도 많은 땅야와 밸류맵. 내집 마련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꿈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하염없이 치솟아 오르는 땅땅땅! 땅값! 요즘에는 시골에 살더라도 집 구하기는 하늘의 별따기처럼 웬만큼 발품을 팔지 않는 이상 집 구하기가 매우 어렵죠. 오늘은 토지 실거래가 조회 땅야 VS 밸류맵을 비교해보고 어떻게 하면 저렴한 가격에 집을 구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토지 실거래가 조회
부동산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 그리고 내집 마련의 꿈이 생겨나면서 토지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하여 묻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집은 사는 것도 파는 것도 어느것 하나 만만한 것이 없죠
토지 실거래가 조회는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통해서 확인을 할 수 있는데 부동산 실거래 자료를 토대로 하여 내가 가고자 하는 땅의 실거래가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노상추일기
조선시대 후기 선산지역에 살았던 노상추는 관직생활을 기록한 노상추일기를 썻죠
노상추일기에는 한양으로 파견?이 되어 관직을 살게 된 노상추가 집을 구하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이는 조선시대부터 집 구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려주는 대목이죠.
방을 얻었지만 집주인에게 쫒겨날 뻔 하여 웃돈을 주고 그집에 살게된 노상추의 이야기는 지금과 크게 다르지 않죠
예나 지금이나 어려운 집구하기는 하늘의 별따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땅야 VS 밸류맵 비교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아파트, 주택의 거래가격을 찾는 것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내가 원하는 장소의 아파트, 평수, 위치에 따라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죠
하지만 쉽게 알지 못하는 토지, 상업부동산 등의 정보는 쉽게 알 수 없죠
늘 부족 한 시간을 더욱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부동산 관련 어플 땅야와 밸류맵은 어떤 매력이 있는 것일까?
땅야
부동산 앱계의? 신흥강자로 떠오르는 땅야!! 부동산 어플 땅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오로지 땅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땅에 대한 토지실거래가, 매물, 경매 물건 등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과거의 실거래가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어서 물건에 대한 정보를 보다 더 쉽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땅야는 앱으로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pc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검색창에 땅야를 검색하면 쉽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땅야 사용법
땅야는 토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보기가 유리 합니다.
땅야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pc 또는 핸드폰이 필요합니다.
pc, 모바일 이용시 간편하게 검색창에서 땅야를 검색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이용시에는 땅야 어플을 다운 받아서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분석이 필요할때는 pc를 권장하며, 모바일은 간편하게 사용하는 용도로 사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하는 땅의 위치를 클릭하게 되면 그 토지에 대한 공시지가와 실거래가의 기록을 과거부터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토지의 로드뷰로 토지현황과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땅야 주요 기능
땅야에서 확인해 볼 수 있는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외에도 더 많은 부동산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국 토지 실거래가 조회
토지 공시지가 조회
인근 토지 매물 정보
대법원 토지 경매 물건 조회
지목별 용도별 매물 정보
밸류맵
부동산 앱, 어플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밸류맵은 아파트를 제외한 토지실거래가 조회와 매물을 확인 해 볼 수 있습니다.
주로 토지와 주택, 상가, 공장 등의 부동산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밸류맵은 2006년 이후부터 전국의 토지,건물, 상가 등에 대하여 실거래가 데이터를 구축하여 방대한 자료를 가지고 있으며 방대한 양의 실거래가 데이터를 통해서 다양한 토지와 건물의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위치만 눌러서 확인을 하면 쉽게 정보를 확인하고 매물과 물건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밸류맵 사용법
원하는 부동산이 있다면 밸류맵 사용법으로 세부적인 부동산 정보를 확인 해 볼 수 있습니다.
밸류맵의 핵심기능으로 볼 수 있는 것중에 하나는 경매
경매 메뉴를 통해 토지와 건물에 대한 경매 물건을 확인 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확인한 경매 물건은 경매감정가와 낙찰가를 볼 수 있죠
밸류맵 경매를 알아볼 때는 경매감정가와 경매 낙찰가는 동시에 알아보는 것이 유용합니다.
경매감정가는 감정평가사에 의해 결정이 되기 때문에 시세에 대한 가격을 알아 볼 수 있으며 낙찰가를 통해서 그 토지의 최하 금액을 대략적으로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집구하는 방법
현명하게 집 구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과연 나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를 먼저 파악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나의 생활권과 가까워야 합니다.
1. 장소 선정하기
집을 구할 때는 나의 생활권에 맞추어 지역을 선택 해야 합니다.
특별히 마음에 드는 곳(학군, 교통, 회사 등)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어떤 집이 좋을까?
가장 중요한 것은 예산,
장소에 맞게 예산을 편성 해야 하는데 아파트, 주택, 빌라 등의 형태로 예산에 맞게 선택을 하여야 합니다.
3. 집 구경 가는 시기
집을 보러갈 때는 저녁보다 낮이 좋습니다.
특히 혼잡한 시간대라면 더더욱 좋죠,. 그지역의 교통상황을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
4. 집 보러가기
한번 살게 되면 최소 1년 이상을 거주하게 될 집.
그렇기 때문에 집은 많은 발품을 팔아야 좋은 집을 구할 수 있습니다,
발품을 팔기 전에 땅야나 밸류맵으로 과거부터 현재 정보를 확인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땅야와 밸류맵에 대하여 비교분석과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집은 하루 이틀 사는 곳이 아니라 짧게는 몇달 길게는 일평생을 함께 해야 하는 공간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집을 구할때는 조금더 신경을 써서 꼼꼼히 따져보고 신중하게 집을 구해야 좋은 집을 구할 수 있겠죠?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생활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유저도 모르는 꿀기능 (0) | 2021.09.09 |
---|---|
코스트코 할인상품 누리는 꿀팁 (0) | 2021.09.08 |
스타벅스 저칼로리 음료 메뉴 추천 9 (0) | 2021.09.07 |
모다모다블랙샴푸 써볼까? 진지한 고민중! 구입방법은? (0) | 2021.08.25 |
렌선장터 구매방법 주문 꿀팁 (0) | 2021.08.24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