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집에서 간편하게 겨울옷 세탁하기

     

    생각보다 관리하기가 까다로운 계절옷은 겨울옷이 아닌가 싶습니다. 세탁을 잘못하게 되면 옷감이 상하거나 변형되는 경우들이 많이 있는데 이는 소재별에 맞지 않게 세탁을 하기 때문에 옷감이 상하거나 변형이 오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겨울옷 소재별 세탁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옷 세탁
    겨울옷 세탁

    목차

      니트 세탁

      니트 세탁법은 일반 세제로 세탁을 하는 것이 아니라 울샴푸와 같은 세제를 이용하여 세탁을 하는 것입니다. 니트를 일반 세제로 세탁을 하게되면 자칫 옷이 뻣뻣하게 될 수도 있고 입을 때 불편함을 느낄수도 있습니다. 니트 세탁법은 손세탁을 해야하는 것이 좋은데 조물조물 주물러서 손세탁을 한 후에 3~4번 깨끗하게 행궈줘야 합니다. 일반옷을 빨래를 할때는 옷을 널 때 털어서 널어주는 것이 좋지만 니트 세탁을 할때는 순건으로 감싸서 눌러서 물기를 제거해줘야 합니다. 니트를 털어 말리면 옷이 늘어 날 수 있으며 옷을 널 때 옷걸이에 걸어서 말리면 옷이 늘어지기 때문에 평평한 곳에 널어서 말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후리스 세탁

      후리스는 여름을 제외하고 초봄이나 늦가을, 겨울에 실내외에서 자주 입는데 가볍고 따뜻해서 많은 사람들이 입는 겨울옷 중에 하나입니다. 후리스 세탁법은 중성 세제를 미지근한 물에 푼 후에 손세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지근한 물에 담궈놓은 후에 주물러서 빨게 되면 더 깨끗하게 세탁을 할 수 있습니다. 가볍게 물기를 제거 한 후에 그늘 진곳에서 말려주시면 됩니다. 후리스는 니트처럼 늘어남이 없으니 털어 말리거나 옷걸이에 널어서 말려도 상관은 없습니다. 그늘진 곳에 말려주시면 되는데 옷이 다 마른 후에는 전용 브러쉬를 이용해서 빗겨 주시는게 옷보관을 할 때 좋습니다.

       

      반응형

      스웨이드 세탁

      스웨이드 세탁법은 생각보다 깐깐하다고 생각 할 수 있지만 전용제품을 사용한다면 세탁과 관리를 하기에 쉽습니다. 스웨이드 의류의 특성상 자주 빠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잘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습기에도 약한 소재이니 자주 빠는 것은 절대 금물!!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철저하게 해주는 것이 스웨이드 관리법으로 스웨이드 전용제품으로 가죽부분에 오염이 묻었을 때는 살살 문질러서 제거를 해야 합니다. 전용브러쉬를 이용하여 결에 따라서 살살 털어줘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주의
      세탁주의

      패딩 세탁

      패딩 세탁을 자주 하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그 이유는 패딩을 자주 세탁하게 되면 보온성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옷을 자주 세탁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패딩은 가능하면 오염된 부분만 부분세탁으로 세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만 오염도가 심하고 냄새가 날 때에는 전체 세탁을 해야 합니다.

      반응형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패딩 세탁을 할 수 있는데 세탁망에 패딩을 넣은 후에 세탁기에 넣고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세탁을 해주시면 됩니다. 세탁을 하는 방법은 쉽지만 말릴 때 주의를 줘야하는데 건조를 잘못 하게 되면 패딩의 솜이나 오리털, 거위털의 충전재가 한쪽으로 쏠릴 수 있습니다. 가급적 털지 않는 상태에서 한쪽으로 충전재가 쏠리지 않도록 평평하게 편 후에 그늘진 곳에서 건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재별 겨울옷 세탁
      소재별 겨울옷 세탁

      페이크퍼 세탁

      인조모피인 페이크퍼 세탁은 부드러운 촉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입지만 세탁하기에는 영 까다롭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페이크퍼 세탁은 세탁소에서 하는 경우들이 많이 있지만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인조모피 세탁은 처음에만 드라이클리닝을 한 후에 차후에는 중성세제로 세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가급적 탈수를 많이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물 세탁 후에는 그늘에 말려주시면 됩니다. 페이크퍼는 햇빛과 습도에 민감한 옷 소재이기 때문에 잦은 드라이클리닝은 가급적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크퍼 세탁을 할 때 드라이클리닝을 많이 하게 되면 인조모피의 반질반질한 윤기가 사라질 수 있으니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

      겨울옷은 보온성 때문에 두껍고 무거운 경우들이 많이 있고 부피 또한 커서 빨레를 하기에 어려운 점이 많이 있습니다. 겨울옷을 세탁할 때는 가급적 같은 소재의 옷을 모아서 빨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 간편하게 겨울옷 세탁하는 방법 니트, 후리스, 패딩, 스웨이드, 페이크퍼 세탁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경제적이면서 쉽고 간편한 겨울옷 빨래 집에서 쉽게 해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생활정보>>

      정전기 방지 팔찌 없이도 쉽게 정전기 없애는 법

      옷색깔 조합표 피부톤도 상관없는 대충 실패 없는 옷 입기

      네임펜 유성매직 지우는 법(아이들에게 화내지 말아요)

      크린토피아도 알려주지 않는 찌든때 빨래 세탁법

      날씨별 온도별 옷차림 코디 이렇게 입으면 만점!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